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이더리움 하드포크 예정? 바이낸스에서 지원?

by 콩우 2022. 8. 11.

이더리움이 하드포크될 예정으로 생태계 혼란을 야기 되어 혼란을 줄것인가?

 

 요즘 가장 핫한 비트코인시장의 이슈중의 하나는 이더리움 하드포크입니다. 이더리움 하드포크 내용은 POW(작업증명) 기반이 POS(지분증명) 기반으로 바뀐다는것입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시장의 두번째 메이저 코인인 이더리움이 어떻게 변화할까? 또한 비트코인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것인가?

이더리움 하드포크

 

 이더리움 하드포크 예정

 이더리움 하드포크는 어떤것인가?
 →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POW(작업증명) 방식으로 채굴을 할수 있습니다. 현재 하루 채굴갯수는 1만 2000ETH정도입니다. 이번 3~4분기에 이더리움이 하드포크 되게 되면 POS(지분증명) 방식으로 바뀌면 하루 채굴갯수도 1280ETH 수준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처럼 변화가 되면 채굴이 필요없게 되어 이더리움의 속도가 크게 향상 됩니다.

 코인시장 생태계에 어떤변화를 가져올것인가?
→ 현재코인시장에서 많은사람들이 이더리움을 채굴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POS 전환에 대하여 협조적인편 입니다. 하지만 이를 모방한 코인들로 혼란을 야기할거라는 주장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만약 이더리움이 POW를 계속하여 끌고 간다면 양자컴퓨터와 같은 고성능 컴퓨터로 인하여 결국 피해를 입을것이기에 이번 업그레이드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또한 이더리움 체인을 사용해보신분들은 다들 공감하겠지만 수수료가 상당히 비싸고 다른 차세대 코인들에 비해 느립니다. 그렇기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해 보입니다.

 

 바이낸스에서 지원?

 이더리움 하드포크는 바이낸스에서 지원할지 면밀히 검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마도 지원할 가능성이 큰데 하드포크 이후에 이더리움 포크 토큰인 ETHW가 상장될걸로 생각 됩니다. 아직은 확정은 아니기 때문에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이더리움 금일 상승

 이더리움 전망

 저는 이더리움 하드포크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먼저 이더리움 체인에 대한 속도, 비용 개선에 대해서 코인, NFT시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더리움 채굴방식이 변화하기 때문에 이더리움을 많이 보유하기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비트코인과 나란히 투톱체제의 코인 생태계가 될걸로 생각됩니다. 특히 하드포크시 채굴량이 100배가량 줄어드는 만큼 이더리움의 가치는 엄청날거라 생각됩니다.

 



▶ 바이낸스 거래소에 가입하시는분들에 대한 혜택

※ 이 링크는 현물거래시 20%의 수수료할인혜택이 있습니다.
https://accounts.binance.com/en/register?ref=YL29UTWT


※아래 링크는 선물거래시 10%의 수수료할인혜택이 있습니다.(referral=angel)

https://www.binance.com/en/futures/ref/angel

 

위 링크 모두 300달러의 수수료리베이트 혜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