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이더리움 클래식(ETC)의 전망은? 앞으로 상승?

by 콩우 2022. 8. 12.

이더리움 클래식은 과연 상승할까?

 

 여러분은 이더리움과 이더리움클래식이 두가지 코인이 있는데 왜 두가지 이름으로 불리어지는지 궁금하실것이고 과연 이더리움 클래식은 상승을 할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을것입니다. 이번글에서는 이더리움 클래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더리움 클래식이 앞으로 꾸준히 상승할수 있는 유망한 코인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

 

 이더리움 클래식에 대한 기본정보

 이더리움클래식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이더리움 해킹사건으로 인하여 탄생한 코인입니다. 비트코인 캐쉬처럼 비트코인 하드포크로 인하여 탄생된것이 아닙니다. 이더리움이 해킹을 당하고 이더리움은 해킹을 복구하였으나 해킹당한 코인이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상장됨으로써 탄생 되었습니다. 탄생배경이 이처럼 좋지 못하나 이더리움과 함께 시세가 변화하는 코인입니다.

1. 코인명 : 이더리움 클래식(Ethereum Classic)

2. 코인순위 : 19위

3. 가격 : 54,100원

4. 시가총액 : 7,372,367,863,743원

5. 총 공급량 : 210,700,000

6. 상장거래소 :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코인원, 빗썸, 업비트, 폴로닉스 등 유명한 대형거래소에 대부분 상장되어있음.

ETC 코인마켓캡 정보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은?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과 같이 큰상승을 한 코인입니다. 하지만 이더리움에 비해서는 잘나가는 코인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더리움이 곧 하드포크가 됩니다.  이번 이더리움 하드포크는 이더리움뿐만아니라 이더리움 클래식에서도 큰 가격변화를 줄것이라 예측됩니다. 왜냐하면 POW->POS 작업증명에서 지분증명으로 변화하는 대형 업그레이드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채굴자들이 채굴을 못하게 되기 때문에 이더리움 클래식에도 관심을 가질수밖에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제가 보기에는 상승할 가능성이 꽤 높으나 이는 예측일뿐입니다. 신중히 잘 접근하신다면 좋은 투자기회가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ETC 차트

 

현재 54,000원정도 하고 있는 이더리움 클래식은 저평가 되고 있는걸로 생각됩니다. 20만원대 정도가 되면 적당한 가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올해 하반기에 그 가능성을 보실수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제가 이더리움 클래식을 추천은 하였지만 신중히 접근하셔서 손해보지 않기를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제가 드릴수 있는게 아닙니다. 모두 성투하시고 부자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