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특금법으로 16개 거래소 접속차단? 해외거래소 거래 가능한곳은?

by 콩우 2022. 8. 18.

특금법으로 국내에 불법영업을 한 해외거래소들이 접속 차단? 

 

 금융 위원회에서는 국내에 불법영업을한 해외거래소 16개 거래소에 국내 접속을 차단시키고 국내 신용카드 결재서비스 차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향후 일정기간 동안 국내 가상자산사업자로의 신고도 제한된다고 합니다. 이로인하여 국내 거래소에서는 선제조치로 해당거래소의 입출금을 중단하여 해당 거래소를 사용하는 투자자들은 원화 환전이 어렵게 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에 대한 투자자들에게 대응방안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끝까지 읽고 피해 보시는분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특금법관련 해외거래소는?

 

 접속차단되는 16개 해외거래소는?

1. MEXC (엠이엑스씨)
2. KuCoin (쿠코인)
3. Phemex (페멕스)
4. XT.com (엑스티닷컴)
5. Bitrue (비트루)
6. ZB.com (지비닷컴)
7. Bitglobal (비트글로벌)
8. CoinW (코인더블유)
9. CoinEX (코인엑스)
10. AAX (에이에이엑스)
11. ZoomEX (주멕스)
12. Poloniex (폴로닉스)
13. BTCEX (비트엑스)
14. BTCC (구BTC차이나)
15. DigiFinex (디지파이넥스)
16. Pionex (파이넥스)

 위에 16개 거래소입니다. 바이낸스 같은 경우에는 작년 특금법이 시행으로 한글지원을 바로 없애고 국내홍보를 원천 차단함으로써 문제 없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바이빗 같은 경우 특금법 시행후에도 국내홍보 하는게 많이 보였는데 단속에 걸리지 않아 좀 의아합니다. 아무래도 그전에 잘조치를 하여 빠져나간것 같습니다.

16개 거래소



 접속차단된 거래소를 이용하는데 원화로 어떻게 찾아야 하나?

 해당 거래소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국내거래소의 입출금 차단으로 현금화 하는데 어려움이 있을걸로 예상됩니다. 중간 거래소로 현재 차단되지 않은 거래소인 바이낸스를 거쳐 국내거래소로 입금하시는것이 편할걸로 보입니다. 개인지갑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바이낸스는 특금법을 잘 따르면서 거래에 문제가 없습니다.

▶ 바이낸스 글로벌 가입링크
(해당링크는 국내가 아니라 해외에 홍보하는 링크로 수수료할인도 적용받을수 있으니 참조바랍니다.)
https://accounts.binance.com/en/register?ref=YL29UTWT

※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으니 번역기능 사용바랍니다.




 앞으로 해외거래소는?

 현재 해당거래소와 투자자들의 반발이 거셀걸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정책이 완화가 될지 아니면 더 강화가 될지 지켜봐야되겠습니다. 현 정부에서는 블록체인시장을 개방할걸로 공약했던것 같은데 갑작스런 해외거래소 차단으로 혼란이 왔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저 또한 달갑지 않습니다. 트래블룰이 하루 빨리 사라지기를 기원합니다. 일단은 정상적인 거래가 가능한 바이낸스, 바이빗 등을 사용하면서 지켜보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