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USDC 코인은? (USDT와는 다른가?)

by 콩우 2022. 8. 19.

USDC라는 코인을 아시는가요?

 

 USDT는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USDC는 또 뭘까요? 테더랑 비슷한것 같은데 어디서 쓰지? 코인순위는 꽤 높은것 같은데... 라고 많은분들이 의문을 가지시리라 생각됩니다. 뒤에 'C'가 붙어서 중국에서 쓰는 테더라고 오해하는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이것은 미국 거래소에서 만들었고 'C'라고 붙은것은 바로 Coinbase에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USDC코인

 

 USDC 코인의 기본정보

 USDC코인은 USDT에 이어 두번째의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는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이코인은 미국의 유명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와 Circle이라는 곳과 함께 CENTRE에 의해 개발되어졌습니다. 테더보다 늦게 개발되었고 아직 많은 거래소에 상장하지 않았지만 코인베이스의 영향력은 어마어마한것 같습니다.

※ 기본정보

1. 코인명 : USD Coin (USDC)

2. 코인순위 : 4위

3. 현재가격 : 1달러

4. 시가총액 : 52,857,906,740달러

5. 총공급량 : 52,852,703,966

6. 상장거래소 : 바이낸스, 후오비, 코인베이스, 쿠코인, 폴로닉스 등

USD Coin

 

 USDC 코인의 전망

 해당 코인은 스테이블 코인이기 때문에 가격이 오를일은 없을것입니다. 테라사태와 같은일만 없다면 떨어질일도 없을것입니다. 테더와 마찬가지로 USDC는 안정기에 접어들었고 안정적인 가상화폐 투자를 하는데에 문제없는 코인입니다. 앞으로 여러 프로젝트에서 해당 코인이 사용될걸로 되어져 테더와의 스테이블코인 투톱은 계속 유지될것으로 보여집니다.

 


오늘은 USDC 코인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였습니다. 루나, 테라 같은 사건은 앞으로 일어나지 않는 안정적인 코인 생태계가 생겨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