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트곡스에서 13만 7000개의 비트코인이 풀린다는데...
마운트곡스라는 거래소를 아시나요? 비트코인 초기시절에 대형거래소로 비트코인 시장의 70%를 차지한 일본에 위치한 거래소였습니다. 이 거래소는 대형해킹문제로 인하여 파산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마운트곡스는 채권자들이 손해본 코인을 지불해야 합니다.
마운트곡스는 어떤 거래소인가?
마운트곡스는 일본 도쿄 시부야에 위치해있던 비트코인 거래소입니다. 2010년 출시되었고 2014년 초까지 전세계 비트코인의 70%가 유통되는 초대형 거래소였습니다. 하지만 2014년에 대형해킹사건에 연루 되었고 파산을 맞이한 불운의 거래소 입니다. 그 당시에는 비트코인이 크게 주목받지 못하였고 가격도 수십만원대로 낮은가격이었습니다. 보안 또한 허술하였기에 해킹에 쉽게 노출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2017년에 빗썸, 업비트, 코인원 등이 탄생을 하였고 그 시절에도 해킹사건이 있었습니다. 마운트곡스가 지금까지 남아있었더라면 대형거래소중에 하나가 되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13만7000개 진짜 지불이 될까?
해당 관련된 이슈는 매년 '찌라시'로만 알려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마운트곡스가 채권자에 상환을 알리는 이메일을 보낸 사진이 유포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비트코인이 들썪이고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이달내에 지불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13만 7000개의 규모는 한화로 4조3840억정도입니다. 이는 비트코인 유동량의 약 8%에 해당이 됩니다. 이정도 규모의 비트코인이 시장에 풀린다면 비트코인은 하락을 피할수 없을것입니다. 다만 이러한 뉴스로 이미 하락을 하였고 해당수량이 풀리게 되면 그 이후에는 위험요인이 해소되었기에 다시 상승할 요인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투자자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해당이슈에 대해서 기회라고 생각해도 될것 같습니다. 다만 아직은 관망하는 자세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급격한 하락후에는 다시 급등 추세가 생길수 있습니다. 하락을 관망하며 재진입할 시기를 잡으신다면 좋은 투자가 될거라 생각됩니다. 급등후엔 급락, 급락후엔 급등이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세계 비트코인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NFT시장 또한 이를 부추기고 있고 우리 실생활에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이 져야하지만 투자하지 않고 부자가 되는 꿈을 꾸지 마십시오. 로또를 사지않고 로또당첨을 바라지 마십시오.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