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이캐시(XEC)란 무슨 코인이며 전망은?

by 콩우 2022. 9. 2.

이캐시(XEC)에 대한 설명과 전망

 

 이캐시(XEC)라고 다들 아시나요? 생소한분이 많으실겁니다. 비트코인 캐시하고 이름이 비슷한데 하고 의문이 드는 사람이 많으시겠죠? 이것은 비트코인 캐시 ABC를 리브랜딩한 코인입니다. 비트코인 캐시 ABC는 비트코인 캐시가 포크된 코인이고요. 단지 비트코인 캐시 ABC(BCHA)가 리브랜딩되어 이캐시(XEC)라고 불리우고 있는 것입니다.

이캐시란 무슨코인

 

 이캐시(XEC) 코인에 대한 정보

 이캐시에 대한 기본정보 입니다.

1. 코인명 : eCash, 이캐시(XEC)

2. 코인순위 : 53위

3. 현재가격 : 0.064원

4. 시가총액 : 1,221,309,977,555원

5. 총공급량 : 118,899,704,673,313

6. 상장거래소 : 바이낸스, 쿠코인, 후오비, 코인원, 폴로닉스, 빗썸, 업비트, 오케이엑스 등 대부분의 중요거래소에 상장되어있음.

 이캐시는 이처럼 많은 거래소에 상장되어있는데 이는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를 지원한 거래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낮은 가격인데 코인순위가 꽤 높습니다. 공급량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단지 저평가 되서 가격이 낮다고 잘못 생각하는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비트코인 캐시ABC를 리브랜딩한 이캐시는 1대 100만 비율로 전환이 되었고 아발란체의 지분증명(POS)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캐시는 기존 코인과 차별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코인이기도 합니다.

코인마켓캡 이캐시

 이캐시(XEC)의 전망은?

 이캐시는 다른 코인과 차별화 하기 위하여 기본단위를 비트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주요 개선 목표로 트랜잭션 처리량을 초당 100개에서 5백만 건 이상으로 확대, 결재 경험 개선, 프로토콜 확장, 포크 없는 업그레이드 설정 등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코인과 다른점은 ERC-20 토큰이 아니라 비트코인과 유사한 자체 블록체인입니다.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4년마다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특징도 있습니다.

 비트코인 캐시와 이캐시는 다른코인에 비하여 많은 하락을 하였습니다. 예전 비트코인 캐시 초반에 급등을 했던 이유는 우지한이라 불리는 유명한 인물의 펌핑 때문이었습니다. 현재 우지한은 이캐시에 소속되어 있고 이캐시의 개발방향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든지 급등이 올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이캐시에 대한 전망을 밝게 보고 있습니다.

▶ 이캐시에 대한 전망 : 긍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