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신규상장 월드(WLD)코인의 시세와 전망

by 콩우 2023. 8. 4.

여러거래소에 신규상장된 월드코인에 대한 정보 및 시세와 전망

 

 현재 가상화폐 시장은 예전보다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신규상장되고 있는 코인들도 많지 않습니다. 이런 안좋은 시장상황을 뚫고 여러 거래소에 신규상장된 월드(WLD)코인에 대하여 어떤 코인인지 과연 시세와 전망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규상장 코인 월드코인의 시세와 전망

 

 월드(WLD)코인의 기본정보

 월드(WLD)코인에 현재 시세와 시가총액 등의 간단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마켓캡에 등록된 월드코인 정보

1. 코인명 : 월드코인(WLD)

2. 시가총액 : 272,506,434원

3. 유통 공급량 : 117,589,162 WLD

4. 총 공급량 : 10,000,000,000 WLD

5. 현재 가격 : 2.32 $ (달러)

6. 상장 거래소 : 바이낸스, 빗썸, 후오비, OKex, Bybit 등

 

 월드코인(WLD)이란?

 월드코인이란? Tools for Humanity가 개발하였고 월드코인 재단이라는 곳에서 관리하는 오픈소스 프로토콜 프로젝트입니다. 2023년 7월 24일에 공식 런칭을 하여 바이낸스, 빗썸, 후오비, OKex, Bybit 등 세계 주요거래소에 상장을 한 코인입니다.

 월드코인은 월드 앱이라는 곳에서 홍채 해시를 생성하고 블록체인으로 연결해 월드 ID를 생성하게 되면 월드코인(WLD)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홍채인식으로 개개인의 고유 정보를 받다보니 사생활 침해 이슈가 제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소득이 낮은 국가들을 상대로 베타 서비스를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홍채 인식을 통하여 생체인증 데이터를 수집해가기 때문에 폰지사기가 아니냐는 비판도 받고 있습니다.

 

 월드코인의 현재 시세는?

 월드코인은 많은 거래소에서 상장을 하였지만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코인마켓캡 월드코인 현재시세

 위의 그래프와같이 7월 25일 초기 상장시때보다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차트를 봤을때는 상향 그래프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상승할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 보입니다.

 

 월드(WLD)코인의 전망은?

 월드코인(WLD)코인은 신규상장 한지 1달도 되지 않은 코인입니다. 그렇기에 섣부른 판단을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세계 여러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을 하였기에 그 거래소들의 강화된 상장 조건을 통과하였기에 잠재력이 충분히 있는 코인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거래소들은 무분별한 신규상장을 하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예전에는 상장 조건으로 코인을 거래소에 지급을 하고 쉽게 상장을 시켰던 반면에 현재는 가상화폐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신중한 상장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상화폐 시장에는 큰 이슈가 따르지 않고 있습니다. 얼마전 리플 소송건 외에는 사람들에 관심이 별로 없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러한 시기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월드코인은 공격적인 투자성향이 강한 사람들에게 투자하기 좋아 보입니다. 상승할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큰 폭락도 염두해 둬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직까지 해킹에 대한 대응력이 검증되지 않았고 홍채 정보를 사용함에 있어서 잘못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험성은 따르지만 저는 공격적인 투자자로써 투자에 관심을 갖고 상승하리라는 전망을 보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슈되는 코인이 없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월드(WLD)코인이 주목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판단 때문입니다.

▶ 결론 : 상승이 예상되지만 신중히 결정

 


아래에는 현재 월드(WLD)코인이 상장되어 있고 현재 가장 안정성 있는 세계 1위의 거래소인 바이낸스 가입링크 입니다. 현재 수수료할인으로 드릴수 있는 최대 혜택을 걸어놨으니 가입하시고 수수료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링크 (수수료할인 현물 20%, 선물 10%)

https://accounts.binance.com/register?ref=WWS3EI2F

 

Binance - Cryptocurrency Exchange for Bitcoin, Ethereum & Altcoins

You're good to go! Buy/sell crypto, set up recurring buys for your investments, and discover what Binance has to offer.

www.binan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