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어디를 이용하는게 좋을까?

by 콩우 2023. 8. 7.

세계에 많은 거래소들 중에 어떤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가?

 

 가상화폐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가상화폐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데 현재 다양한 거래소들이 있습니다. 처음 코인투자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고민을 다들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서 코인 거래소 순위를 알아보고 어떤 거래소가 괜찮은 거래소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가상화폐 거래소 현물거래 순위는?

 가상화폐 거래소는 현물거래, 선물거래로 인하여 현물거래에 대한 순위와 선물거래에 대한 순위가 따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우리나라 거래소에서는 현물거래만 이루어지고 선물거래는 불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거래소인 빗썸과 업비트에서는 현물거래만을 하실수 있습니다. 선물거래를 하고 싶으신분이라도 우리나라를 거치지 않는다면 코인을 현금화 하는데에 매우 어려움이 있을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빗썸과 업비트중 둘중 하나는 꼭 가입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코인마켓캡 제공 1위에서 10위 현물거래소

 현물 거래소 순위는 위와 같이 1위는 바이낸스가 차지하고 있고 2위 코인베이스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빗썸과 업비트는 10위내에 진입을 하지 못하고 있고 빗썸은 13위, 업비트는 1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거래량에 따른 순위입니다. 거래량이 받쳐줘야지만 코인을 제 가격에 사고 팔수 있습니다. 만약에 거래량이 적다면 매수, 매도간에 격차가 심하기 때문에 적은 수량이라면 문제 없지만 큰 수량이라면 매수 할때는 높은가격에 매도 할때는 낮은가격에 팔수밖에 없을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해외거래소는 바이낸스, 바이빗, OKX 이며 가장 거래량이 많은 바이낸스가 가장 안정성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선물거래 순위는?

 선물 거래는 매우 위험한 투자로 코인에 처음 접하시는분이시거나 처음 접하지 않더라도 여윳돈이 아닌 돈으로 하게 되면 큰 낭패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선물 거래를 하지 않으실거라면 국내거래소만을 이용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해외거래소를 이용하시다가 혹시라도 선물거래에 손을 대게 된다면 도박중독처럼 빠져나올수 없는 현상을 겪으실수 있습니다.

코인마켓캡 해외선물거래소 순위

 

 해외 선물거래소는 위와 같이 현물거래소 순위와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거래소 세군데에서 1~3위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도 선물거래를 꽤 많이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 현물거래소나 선물거래소나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거래소가 바이낸스 거래소 입니다. 이러한 까닭에 혹시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신다면 바이낸스를 이용하시라고 권장해드립니다.

 

 안정성, 해킹 우려는?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가장 중요한것중에 하나가 안정성입니다. 해킹 당하지 않고 고객들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세계 주요 거래소들이 해킹을 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빗썸, 업비트 뿐만아니라 바이낸스도 해킹을 당한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위권 거래소들은 이를 해결할 충분한 자산이 있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견고한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해킹을 당하더라도 고객들에게 충분한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위권에 속해 있는 거래소를 이용하시기를 권장해드립니다.

 


 이처럼 안정성이 높고 세계 1위의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 거래를 원하신다면 아래에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고 수수료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현재 해당 링크보다 더 높은 혜택을 주는곳은 없습니다. 만약에 더 높게 준다는 사이트를 발견하신다면 반드시 진짜인지 검증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링크 (수수료할인 현물 20%, 선물 10%)

https://accounts.binance.com/register?ref=WWS3EI2F

 

Binance - Cryptocurrency Exchange for Bitcoin, Ethereum & Altcoins

You're good to go! Buy/sell crypto, set up recurring buys for your investments, and discover what Binance has to offer.

www.binan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