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엘살바도르에서 바이낸스 거래소 라인센스 취득

by 콩우 2023. 8. 11.

엘살바도르에서 코인 거래소 자격을 취득한 바이낸스?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선언한 국가인 엘살바도르라는 나라가 있습니다. 이 국가는 2021년 9월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선언하며 세계에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런 국가에서 바이낸스는 거래소 최초로 라이센스를 2개 획득하여 다른거래소보다 한발 앞서 엘살바도르에 코인관련 서비스를 진행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엘살바도르_바이낸스

 

 엘살바도르는 어떤나라인가?

 엘살바도르는 어떤나라이길래 암호화폐를 국가 법정화폐로 채택하였는가?

1. 국가명 : 엘살바도르

2. 주사용 화폐 : 미국 달러

3. 면적 : 210만 4천 ha

4. 인구 : 636만 4,943명

5. 위치 : 멕시코 아랫쪽에 위치하였고 온화한 열대성 기후

엘살바도르 국가 위치

 엘살바도르는 작은 나라이고 크게 잘사는 나라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가난한 나라라고는 할수 없습니다.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잼버리에도 엘살바도르에서 49명이 입소를 하였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이 떡상하게 된다면 엘살바도르도 떡상하게 될걸로 생각이 됩니다. 

 

 바이낸스는 어떤 라인센스를 취득하였나?

 바이낸스는 엘살바도르에서 DASP와 BSP를 취득하였습니다. DASP는 바이낸스가 최초가 아니고 비트파이넥스가 최초입니다. 두개다 취득한 거래소가 바로 바이낸스입니다. 바이낸스는 미국에서 규제 문제로 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을 제외하고 다른 국가에서는 우호적이기 때문에 독보적인 세계 1위 거래소가 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하는 국가에서의 최초 라이센스 취득은 암호화폐 거래소로써 우위를 점할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것입니다. 

DASP란? DASP는 디지털자산서비스제공업체를 뜻합니다.
BSP란? BSP는 비트코인 서비스 제공자 라인선스 입니다.

 

 현재 바이낸스는?

 바이낸스는 현재 미국에서의 사업이 원활하지 않지만 다른 우호적인 국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지난 6월에 미등록 증권을 판매한 혐의로 바이낸스를 기소하였고, 상품선물거래위원회는 3월에 파생상품 규제를 위반한 혐의로 바이낸스를 기소하여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다른 한편에서는 일본에서 바이낸스 재팬을 공식 출범하고 두바이에서 가상자산 라이선스를 취득하였고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폴란드, 호주, 인도네시아, 태국등에서 가상자산 관련 사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처럼 미국을 제외한 많은 국가에서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사업을 확장한다면 결국에는 미국에서도 손을 들어줄 날이 올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바이낸스 뿐만 아니라 코인시장에도 엄청난 활력을 불어 넣을것입니다.

 

바이낸스 가입링크

 


 코인 투자는 바이낸스에서 하길 바랍니다.

 세계에 독보적인 1위 거래소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코인투자를 하여야 안정적입니다. 거래량이 많은 거래소에서 거래를 해야 시세에 맞는 금액에 거래가 가능하고 거래소가 해킹을 당하더라도 자산을 보장해줄수 있습니다. OKex, Bybit 등도 좋은 거래소이지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코인 거래가 가능한 바이낸스에서 거래를 하신다면 좀 더 나은 투자를 하실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바이낸스 가입링크를 남기니 아직 가입을 안하셨다면 수수료혜택을 받으시고 가입하시기를 바랍니다.

※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링크 (수수료할인 현물 20%, 선물 10%)
 - 추천인(referral id) : angel  (선물 이용시 해당코드 입력하시면 동일혜택 적용됩니다.)

https://accounts.binance.com/register?ref=SJ3FIOAE

 

Binance - Cryptocurrency Exchange for Bitcoin, Ethereum & Altcoins

You're good to go! Buy/sell crypto, set up recurring buys for your investments, and discover what Binance has to offer.

www.binan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