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비트코인 신규투자 입문자를 위한 안내

by 콩우 2023. 10. 23.

비트코인 신규투자를 하려면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까?

 

 비트코인을 처음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신분들을 위하여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거래소에는 국내거래소와 해외거래소가 있는데 어떤거래소를 추천을 하고 어떤특징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점진적으로 상승하며 조금씩 다시 상승시장에 접어드는 형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미 코인을 접해보신분들도 있을것이고 이제 처음으로 막 투자를 시작해보려는 사람들도 있을것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어느 거래소에서 시작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입문

 

 신규투자를 위한 국내거래소 소개 (현물거래만 가능)

 한국사람이라면 신규투자를 하기 위해서 국내거래소 가입은 필수 입니다. 왜냐하면 원화 입출금이 국내거래소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추천하는 거래소는 업비트이고 그다음 추천하는 거래소는 빗썸 입니다.

1. 업비트: 업비트는 다양한 코인이 거래가 가능하고 업비트 어플 또한 사용이 편리합니다. 국내 거래소이기 때문에 현물거래만 가능합니다. 현금 입출금을 위해서는 케이뱅크를 개설하여야 합니다. 케이뱅크는 어플을 다운 받은후 온라인으로 쉽게 개설이 가능합니다.

2. 빗썸: 빗썸은 초기 우리나라 코인시장을 처음 활성화 시켰습니다. 그 이전에도 다른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했지만 빗썸에서의 거래가 가장 안정적으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농협에서 현금 입출금이 가능하며 빗썸 또한 국내 거래소이기 때문에 현물거래만 가능합니다.

 

 신규투자자를 위한 해외거래소 소개 (현물,선물거래 모두 가능)

 진짜 투자가 처음이신 분들은 국내거래소 사용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국내거래소에서는 현물만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선물투자를 하시거나 좀 더 많은 코인에 대하여 다양한 투자를 원하시는분들이라며 해외거래소를 사용하시길 원하실 겁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해외거래소는 바이낸스와 바이빗 거래소 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세계 1위 거래소이고 바이빗은 우리나라 인플루언서들이 가장 많이 홍보하는 거래소 입니다.

해외거래소를 이용시 국내거래소에서 코인을 사서 전송을 해야되는데 리플코인이 제일 적합하며 반드시 네트워크를 확인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1. 바이낸스: 바이낸스 거래소는 세계 1위 거래소이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물/선물거래, 채굴, 스테이킹, NFT거래 등 다양합니다. 상장되어있는 코인 또한 매우 다양하여 편리합니다. 

※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링크 (수수료할인 현물 20%, 선물 10%)
 - 추천인(referral id) : angel  (선물 이용시 해당코드 입력하시면 동일혜택 적용됩니다.)
 
아래 링크 클릭후 'Sign up with Email or Phone'을 클릭하셔야 할인 적용됩니다.


https://accounts.binance.com/register?ref=SJ3FIOAE

 

Binance - Cryptocurrency Exchange for Bitcoin, Ethereum & Altcoins

 

www.binance.com


2. 바이빗: 바이빗 거래소는 국내에 다양한 인플루언서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거래소 입니다. 바이빗 또한 현물/선물거래가 가능하고 매번 투자대회를 열어 투자자들의 경쟁을 부추깁니다.

※ 바이빗 거래소 가입링크 (수수료할인 33%)
 - 추천인(referral id) : 37700


https://partner.bybit.com/b/37700

바이빗 링크

 코인투자의 미래는?

 코인투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좋은 인식을 갖게 합니다. 실제로 잡코인이라 불리는 대부분의 코인들은 사기도 많고 제대로 된 회사도 갖추지 못하고 투자자들의 자산만 뺏어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이저라 불리는 코인들에 투자를 하고 장기적으로 가져가셔야 자산을 늘릴수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조만간 SEC에서 현물 ETF 상장을 하며 이는 매우 큰 상승 요인중 하나입니다. 해당 상품을 위하여 비트코인을 많이 확보하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내년에 비트코인 반감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대비하여 어느정도 보유를 하신다면 좋은 투자가 될것이라 확신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