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아크(ARK)코인의 현재시세와 전망(필독)

by 콩우 2023. 10. 30.

아크코인의 현재시세와 전망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아크코인에 대하여 어떤 코인인지 알아보고 현재시세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하여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알트코인들이 상승을 준비하고 있기에 사람들이 코인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아크코인은 몇일전부터 좋은 상승흐름을 타고 있기에 투자를 하려는 사람들이 많을것입니다. 하지만 급등을 하는 코인은 급락을 할 가능성도 충분히 갖고 있기 때문에 이를 염두해두고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크코인의 현재시세와 전망

 

 아크(ARK)코인의 기본정보

아크 코인은 최근 일주일사이에 40% 가량의 상승을 하였습니다.
먼저 기본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코인명 : 아크(ARK)

2. 코인순위 : 244위

3. 시가총액 : $127,532,650(달러)

4. 거래량 : $388,340,605(달러)

5. 총공급량 : 176,571,132ARK

6. 거래가능 거래소 : 바이낸스, 업비트, 비트렉스 등

 

 아크(ARK)코인이란?

 아크 코인이란 어떤 코인일까요?

 아크코인은 스마트 브리지 기능을 이용하여 서로 다른 다양한 암호화폐들을 연결하여 교환을 가능하게 해주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입니다. 아크코인은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고 다양한 디앱을 개발/운영 할수 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스마트 계약, 리스크 등 스마트 브리지 호환작업이 완료된 모든 코인에 해당이 될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코인의 블록간에 다리를 놓아 아크코인을 전송하는 중에 다른 코인으로 전환할수 있어 상당히 빠른 속도의 거래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런 아크코인의 스마트 브리지는 단순한 블록체인간의 다리역활이 아닌 새로운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드는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크코인의 지갑은 상당히 빠르고 가볍고 강력한 보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코인 거래소에서 전송 확인이 완료되면 몇초만에 아크지갑에 전송이 됩니다. 블록체인 전체를 다운로드 하지 않고도 완전히 동기화된 네트워크를 연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크 지갑은 설치하자마자 동기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지갑들은 거래명세를 몇일간 다운받아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비하여 아크지갑은 정말 짧은 시간입니다.

 

 아크(ARK)코인의 전망은?

 

아크코인 그래프(코인마켓캡)

아크코인은 위와 같이 작년 11월쯤 정식적으로 상장을 하였습니다.(실제로는 그 이전에 거래가 가능했음) 여태껏 큰변화를 가져오지 못한 코인이었는데 요근래에 급등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러한 코인은 확실한 호재가 없이 상승을 하였다면 분명히 하락을 한다는것을 아셔야 합니다. 세력의 개입이 크기 때문입니다. 현재 아크코인은 몇몇 유튜버들이 1000원을 돌파한다고 선동을 하고 있고 계속 상승할거라고 개미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위험한 투자입니다. 이미 급등한 코인에는 관심을 가지시면 안됩니다. 물론 더 상승을 할수 있겠지만 확률이 매우 낮은 싸움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투자에 반대를 하는 입장으로 투자자들에게 말씀드립니다.

투자의견 : 아무 호재없이 급등한 코인으로 투자에 반대함.

 


현재 비트코인 시장은 점점 활기를 되찾아가고 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의 몇가지 호재가 있기 때문입니다. SEC의 ETF 현물 상장을 앞두고 있고 내년 5월 비트코인 반감기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여러 알트코인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트코인은 매우 위험한 요소들을 많이 안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비트코인과 같은 메이저 코인들을 통한 안정적인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