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코인시장에서 공매도(숏) 하는방법은?

by 콩우 2023. 11. 6.

코인시장에서 공매도(숏) 하는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비트코인은 현재 점점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상승을 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락을 할때는 과연 수익을 낼수 없을까요? 공매도라는 것을 투자하시는분들 대부분 모두 알고 있을것입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일반 투자자들은 공매도를 하지 못하기에 매우 불만이 많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 거래소중에 대부분이 공매도를 할수 있도록 기능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바로 숏이라는 투자로 매우 쉽게 접근을 할수 있습니다. 국내거래소에서는 코인 선물투자를 할수 없기 때문에 해외거래소를 이용을 하여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숏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공매도(숏)

 

 공매도(숏)은 무엇인가?


1. 주식시장에서의 공매도는?
→ 주식시장에서 공매도는 재화를 미리 빌려서 매도하여 현재금액의 돈을 받은 후 나중에 빌렸던 재화를 상환하여 결제를 완료함으로 중간차익을 남기는 투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매도 한시점보다 가격이 올라가면 손해를 보게 되고 내려가면 이득을 보게 됩니다. 주식시장에서 일반 투자자들은 할수 없지만 파생상품을 통한 간접적인 공매도를 할수는 있습니다.

2. 비트코인시장에서의 공매도(숏) 이란?
→ 비트코인시장에서는 쉽게 공매도를 할수 있도록 많은 거래소에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비트코인 선물투자를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설립한 거래소가 아닌 해외거래소인 바이낸스, 바이빗, 비트맥스, 오케이엑스, 비트겟 등에서 하여야 합니다. 이들 거래소에서는 1배 공매도 뿐만아니라 100배 이상의 레버리지를 통한 공매수(롱), 공매도(숏)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들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원화 환전이 직접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국내거래소를 통한 환전이 필요하고 국내거래소와 해외거래소간의 코인 송금을 통하여 해외거래소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해외거래소를 통한 공매도(숏)을 하는 순서(방법)는?


▶ 업비트(국내거래소), 바이낸스(해외거래소)의 두거래소를 통한 공매도(숏)을 하는 순서

1. 업비트에서 원화 입금하기
→ 국내거래소인 업비트에서 원화를 입금하여야 합니다. 업비트에서는 케이뱅크를 통해서 입금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는 온라인으로 쉽게 계좌를 만들수 있고 만드는 즉시 업비트로 송금을 할수 있습니다.

2. 코인 구매하기
→ 해외거래소로 송금을 하기전에 입금한 원화로 코인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전송을 해야 하는 코인이기 때문에 전송에 유리한 리플코인을 추천드리겠습니다.

3. 입금계좌 확인하기
→ 리플코인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입금계좌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입금을 할 해외 바이낸스 거래소의 현물(SPOT) 내역에서 리플을 찾아 입금(Deposit)을 클릭하게 되면 네트워크를 정하고 리플주소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업비트에서는 Ripple이라는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를 확인해주시고 주소와 Tag 또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출금내용 입력하기
→ 출금할 업비트 리플 계좌에서 금액을 입력후 바이낸스에서 확인한 주소와 Tag를 입력합니다. 3분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바이낸스에 입금이 될것입니다.

5. 바이낸스에서 들어온 리플코인 판매하기
→ 바이낸스에 입금되어진 리플코인을 XRP/USDT를 통하여 판매하여 USDT로 교환합니다. USDT는 달러와 동일한 가치를 가진 스테이블 코인으로 매우 편리한 코인입니다.

6. 현물지갑에서 선물지갑으로 옮기기
→ 바이낸스 현물(SPOT)지갑에 생긴 USDT를 선물(FUTURES)지갑으로 이동(TRANSFER) 시킵니다.

7. 공매도(숏) 하기
→ 바이낸스 선물(FUTURES)를 통하여 자신이 원하는 코인을 공매도 합니다. 바이낸스에서는 BUY(롱), SELL(숏)을 레버리지 1~125배까지 하여 거래를 하실수 있고 Cross(교차), Isolated(격리) 마진을 통하여 지갑에 있는 돈을 교차는 전부, 격리는 일부분을 담보하여 거래 할수 있습니다.

롱과숏



 

 롱, 숏(공매도)이 가능한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은?


 롱, 숏을 하기 위하여 바이낸스 거래소에 가입을 하실거라면 추천인 링크를 통하여 가입하시는게 유리합니다.
 추천인 링크는 수수료 할인을 제공하여 매우큰 수수료절감 효과를 가져옵니다. 일반적으로 선물거래는 수수료가 레버리지 만큼 올라가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셀프 레퍼럴을 하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이는 KYC인증 관련하여 매우 위험한 부분이고 인플루언서를 통한 수수료 혜택보다도 많은 혜택을 가져갈수 없습니다. 아래에 링크를 남겨드리니 수수료 할인 적용이 되었는지 가입시 반드시 확인하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링크 (수수료할인 현물 20%, 선물 10%)
 - 추천인(referral id) : angel  (선물 이용시 해당코드 입력하시면 동일혜택 적용됩니다.)
 
아래 링크 클릭후 'Sign up with Email or Phone'을 클릭하셔야 할인 적용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https://accounts.binance.com/register?ref=SJ3FIO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