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2024년 비트코인과 가상화폐 시장의 전망

by 콩우 2023. 12. 26.

2024년 비트코인과 가상화폐 시장은 전망은 어떨지 예측해 봅시다.

 

 2023년은 가상화폐에 불장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큰상승을 했습니다. 급등이라 할수는 없지만 한해동안 꾸준히 상승함에 따라 2023년 초반에 비해 3배에 육박하는 상승이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지 않고 코인에 관심이 많은 투자자들만 투자를 하였고 이득을 봤습니다. 그러한 와중에 잡코인에 손을 댄 사람들은 오히려 손해를 보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023년 가상화폐 시장은 불장이 아니었다고 봅니다. 2024년에는 진짜 불장이 오기를 기대를 해봅니다.

2024년 비트코인과 가상화폐 시장

 

 2023년 비트코인은?

 2023년 한해동안 비트코인은 얼마나 올랐을까요?

비트코인 2023년 그래프(코인마켓캡)

 비트코인은 위와 같이 올 한해 꾸준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올 한해에는 많은 일반 사람들이 비트코인에 대해서 관심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코인에 관심을 조금이라도 갖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비트코인이 꾸준히 올랐다는걸 인지 하셨을것입니다. 지난 비트코인 그래프를 본 사람들이라면 이것은 급등은 아니라는것을 금방 눈치 채셨을것입니다. 또한 아직까지 비트코인 고점을 찍지는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상승한다면 고점에 도달할것입니다. 내년에 더 오를수 있다는 기대감을 주기에 충분한 그래프 입니다.

 

 2024년 비트코인의 호재는?

 2024년에 비트코인에 호재가 존재할까요? 존재한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호재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상승을 기대 할수는 없으나 상승을 기대할만한 호재가 있다는것은 명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첫번째 호재, 비트코인의 첫번째 호재는 바로 비트코인 반감기 입니다. 비트코인에 관심을 갖고 계신분이라면 아시다시피 내년 5월말쯤에 비트코인 반감기가 잡혀 있습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날짜는 알수 없습니다. 반감기는 비트코인에 있어 굉장한 호재입니다. 비트코인 채굴량이 절반으로 감소하기에 가치가 상승하는것입니다. 과거 이력을 보았을때도 반감기 전후로 비트코인이 급등을 하였습니다.

두번째 호재, 비트코인의 현물 ETF 승인이 두번째 호재입니다. 미국 SEC에서 비트코인 선물 ETF는 승인 된지 몇년이 흘렀습니다. 하지만 현물 ETF는 승인이 계속 미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승인이 가까워졌음이 명백해지고 있습니다. 2024년 1월에 현물 ETF 승인이 되리라 많은 매체들이 기사화 하고 있습니다. 조금 늦어진다고 하더라도 2024년안에 승인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현물 ETF 승인이 되게 된다면 이를 서비스 하는 상품을 위하여 비트코인 현물을 보유를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트코인은 큰 상승을 할수밖에 없습니다.

 

 2024년 가상화폐 시장 전망은?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2024년 비트코인은 두가지 큰 호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다른 가상화폐들도 영향이 있을거라 판단됩니다. 물론 가장 안정적인 투자처는 비트코인입니다. 이를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가상화폐에는 다양한 코인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비트코인외에 주목해야할 코인들은 많지 않습니다. 이더리움, 리플, 아발란체, 폴카닷, 폴리곤 등이 있겠습니다. 그외에도 급등할 코인들이 꽤 있겠지만 이를 판단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아무리 코인의 전문가라해도 알수 없는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불장이 왔을때에는 코인사기도 유의하셔야 하겠습니다. 주위에 전문가라며 접근하여 알수 없는 코인을 투자하라고 권유하거나 대신 투자를 도와주겠다는 사람들에게 현금을 주는 일이 없도록 하기 바랍니다. 투자는 본인이 책임을 져야 하는것으로 꼭 본인이 거래소를 알아보고 공부하여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가상화폐 시장은 불장이 예상 됩니다. 비트코인의 호재가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비트코인이 억대를 돌파하는 기념비적인 해가 되리라 짐작이 됩니다. 지금 망설이고 계신분은 거래소에 가입을 하여 준비라도 하시는게 바람직하지 않을까요?


※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링크 (수수료할인 현물 20%, 선물 10%)
 - 추천인(referral id) : angel  (선물 이용시 해당코드 입력하시면 동일혜택 적용됩니다.)
 
↓   ↓  아래 링크 클릭후 'Sign up with Email or Phone'을 클릭하셔야 할인 적용됩니다.     


https://accounts.binance.com/register?ref=SJ3FIOAE

 

Binance - Cryptocurrency Exchange for Bitcoin, Ethereum & Altcoins

 

www.binance.com


바이낸스에 이미 가입하신분 이시라면 바이낸스와 연동이 되는 컴엑스 거래소의 가입링크를 공유드리겠습니다.
해당 링크는 바이낸스와 동일하게 현물 20%, 선물10% 수수료 절감을 할수 있는 링크입니다.

https://accounts.commex.com/en/register?ref=V5GEZDJ1

 

Register an account | CommEX

 

accounts.comme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