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미성년자 코인거래 나이제한은 어떻게 되나?

by 콩우 2024. 2. 15.

미성년자들은 언제부터 코인거래를 할수 있는지 알아보자!

 

 주식투자, 코인투자를 하고 싶은데 아직 나이제한 때문에 하지 못하는 미성년자들이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돈을 벌고 자신의 여윳돈으로 한다면 괜찮지만 부모님 돈으로 하는것이라면 멈춰주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미성년자의 투자를 방지하기 위해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암호화폐를 할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인거래소에 가입도 할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정확히 만 19세라고 하면 몇년생부터 거래가 가능한지 나이제한을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성년자 코인거래 나이제한

 

1. 국내 거래소 나이제한은?

 

 국내에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의 유명한 거래소들이 있습니다. 초기 투자자들은 반드시 국내거래소에 가입을 하고 코인거래를 시작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아직 나이가 되지않아 가입이 거부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계산을 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올해는 2024년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 19세라하면 2005년생이 2024년도 생일이 되었을때부터 가입 및 거래가 가능하게 됩니다.

▶ 계산식 : (올해년도 - 19)에서 나온 해당년생의 생일이 기준이 됩니다.

 

★ 2024년도 현재 나이제한 기준 : 2005년생 생일이거나 생일이 지났으면 가입 및 거래 가능

 

2. 해외 거래소 나이제한은?

 

 국내거래소가 이용이 안된다고 해외거래소를 이용하시려는 미성년자분들은 생각을 바꾸시기 바랍니다. 해외거래소도 국내거래소와 동일하게 적용이 되고 있기 때문에 가입 및 거래가 불가합니다. 또한 해외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내거래소를 먼저 이용하는것이 필요합니다. 해외거래소는 원화를 입금하는것이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거래소를 통한 코인입금을 하여 해외거래소 거래를 하여야 합니다.

▶ 해외거래소 나이제한 기준 : 만 19세 미만 가입 및 거래불가(국내거래소와 동일)

  

3. 나이제한을 통과했다면 가입 및 거래 시작은?

 

 위 글을 통하여 자신이 나이에서 코인거래가 가능하다는것을 깨달으신 분이시라면 먼저 투자의 위험성부터 인지를 하셔야 합니다. 특히 코인투자는 주식투자보다 위험할수 있습니다. 코인의 종류가 매우 많고 그중에서 좋은 코인을 고르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주변인이 추천해주는 코인들이라고 무작정 매수하다가 낭패를 볼수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유명한 코인에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가입을 추천하는 국내거래소는 업비트 입니다. 국내의 1위 거래소이기 때문입니다. 거래량이 많기 때문에 매수가격과 매도가격이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거래가 적은 거래소를 이용한다면 매수하자마자 손해를 보는 낭패를 볼수가 있습니다.
 두번째로 가입을 추천하는 해외거래소는 바이낸스 입니다. 바이낸스는 세계 1위의 거래소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는 영어로 인하여 어려울수 있지만 적응을 한다면 바이낸스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수 있습니다. 코인으로 적금을 할수있는 스테이킹 서비스와 투자 전문가를 그대로 복사하여 투자하는 카피트레이딩 등의 다른 거래소에서 잘 찾아볼수 없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binance referral id angel

 


 투자는 매우 위험한 것입니다. 자신이 사회 초년생이라면 자신의 자산을 지키는것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투자는 항상 여유자산으로 해야 한다는것일 잊지 마십시오.

 

https://genius1c.tistory.com/165

 

바이낸스 가입하는 방법과 KYC인증 및 프로모드 변경 (모바일 최신버전)

바이낸스 가입하는 방법 모바일에서 쉽게 따라해보세요. 바이낸스를 휴대폰으로 가입하고 설치해서 거래하기 까지 쉽게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신분인증을 완료하시고 선물거래를 하실분이

genius1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