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비트코인 거래 사기피해를 당하지 않으려면? (코인사기 방지, 예방)

by 콩우 2024. 2. 28.

비트코인 거래시 사기피해를 당하지 않는 방법

 

 비트코인이 연일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승세에 올라타지 못하고 쓸쓸히 옆에서 지켜보고 계신분들이 많이 있을것입니다. 선뜻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지 못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혹시 코인에 투자를 하였다가 사기를 당하지 않을까하는 생각때문입니다. 코인 거래시에 사기를 당하지 않고 거래를 하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특히 컴퓨터, 휴대폰에 친숙하지 않아서 잘 못 다루시는 분들께서는 꼭 한번 읽어보시고 코인 거래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사기피해 예방

 

1. 검증된 거래소를 이용하라

 코인거래를 시작할때 먼저해야 되는것이 거래소 선정입니다. 주식거래에서도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등 다양한 거래소가 있듯이 코인 거래소도 빗썸, 업비트, 코인원이라는 국내거래소를 비롯하여 바이낸스, 바이빗, Okx, 비트겟 등 다양한 거래소가 있습니다. 이들중에 검증된 거래소를 선택하여 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거래소 사용을 하지않고 현금을 거래하는 행위는 매우 위험한 행위 입니다. 사기를 당할 확률은 99%이므로 이는 절대 하셔는 안됩니다.

1. 국내 코인거래소 선택
 → 국내 거래소 추천 순위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순입니다.
 위와 같이 거래소를 추천하는 이유는 가장중요한 거래량 때문입니다. 거래량이 적은 거래소에서는 코인을 매수하자마자 손해를 보게 됩니다. 호가차이가 크기 때문입니다. 수수료만 보시고 거래소를 선택하시는분들도 꽤 많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가장 우선순위로 볼것은 거래소의 거래량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해당 거래소들은 인터넷을 통하여 가입 및 거래를 할수 있고 휴대폰 어플로도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해당 거래소들마다 연결된 은행이 있기 때문에 그 은행에도 계좌를 만드셔야 원활히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주의할점으로는 처음 코인거래소에 현금을 입금 했을시 피싱 사기를 막기 위해 3일정도의 코인 송금을 막고 있고 그 후로는 현금 입금시 1일정도 후에 코인 송금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코인 거래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꼭 확인하여 거래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해외 코인거래소 선택
 → 해외 거래소 추천 순위는 바이낸스, 바이빗, Okx 순입니다.
 국내 거래소만 사용하면 되지 왜 해외 거래소를 사용하느냐고 의문을 가지시는 분이 굉장히 많으실 겁니다. 국내 거래소와 해외 거래소의 가장 큰 차이점은 선물거래가 되느냐는 것입니다. 국내 거래소에서는 국내법으로 선물거래가 불가합니다. 하지만 해외 거래소에서는 선물거래가 가능합니다. 코인 선물거래라고 하는것은 보통 원금대비 레버리지 1~100배 가량의 투자를 가능하게 하는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우 위험하지만 큰 수익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은 도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도박보다도 위험할수 있으니 만약 선물거래를 하신다면 1~5배의 저배율 거래만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외거래소는 다양한 서비스를 갖고 있습니다. 다양한 코인을 거래를 할수 있고 다양한 방식의 스테이킹(코인저축)을 통한 수익 창출, 코인채굴, 카피트레이딩 등이 있습니다. 이 모든 서비스가 가능한 곳은 바이낸스 거래소 입니다.

 

2. 코인 송금시 주소를 꼭 확인하라

 코인 거래시 사기를 안당하려면 국내거래소만 이용하고 매수/매도만 한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해외거래소 이용, NFT 거래, 개인지갑 사용 등의 이유로 코인 송금을 하는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ICO, IEO, IBO, STO 등으로 신규코인 상장시에 대폭 상승을 할것을 염두해 두고 투자를 하기 위해 송금하는 일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를 통한 사기도 빈번히 발생을 합니다. 아무런 증명없이 신규상장을 한다고 코인을 송금을 하면 신규코인을 준다는 말은 믿으시면 안됩니다. 가짜 사이트를 만들어 피싱하는 수법이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투자자분들은 코인거래 사이트에 접속시에도 사이트 주소를 항상 확인하셔야 합니다. 가짜 사이트를 통하여 투자자분들의 아이디, 비번 등을 훔쳐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인 송금시에는 보통 리플, 트론 코인을 많이 사용하여 코인을 송금하는데 리플 같은 경우에는 태그라는 주소말고도 추가로 입력하는 코드가 있습니다. 이 또한 잘 확인하셔야하고 코인 송금시에 어떤 체인인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네트워크라고도 하는 부분인데 리플의 경우에는 Ripple, Ethereum, BNB 체인 등이 주로 쓰이고 있습니다. 입출금하는 주소에서도 이를 꼭 통일시켜 잘못 송금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업비트의 경우에는 Ripple 체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이 코인 송금을 하려고 하는데 송금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거래소에 지금 제한이 걸려 있는것을 확인 하셔야 합니다. 현금을 입금한 후 대기시간이 풀렸는지, 자신의 KYC인증이 완료되어 있는지, 자신의 출금한도가 넘어가지 않았는지 등을 확인 하셔서 송금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좋은 코인을 선택하라

 코인거래를 할시 현재가격이 낮은 코인을 사려는 투자자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특히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이러한 실수를 많이 하는데 가격이 낮은 코인은 오를때도 수십배씩 쉽게 오를거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코인들은 오를 가능성이 희박하고 사람들이 거래를 잘하지 않습니다. 상승을 한다고 하더라도 쉽게 가라앉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 해서는 안되는 투자방식입니다.

 좋은 코인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코인마켓캡'같은 코인순위 사이트를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좋은 코인을 찾기 어려우시다면 비트코인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은 많이 올랐으니 투자를 안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비트코인 만큼 좋은 코인은 잘 없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상승을 하는 코인이기도 합니다. 삼성이라는 우리나라 대장 주식이 계속 상승 하듯이 코인의 대장주인 비트코인도 끊임없는 상승을 하고 하락시에도 다른 코인 대비하여 큰 폭의 하락은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트코인에 투자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비트코인투자대박


세계 1위 해외거래소 바이낸스 거래소를 소개드립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수수료할인 혜택이 있으니 해외거래소를 이용하실것이라면 꼭 아래링크를 통하여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링크 (수수료할인 현물 20%, 선물 10%)
 - 현물 추천인(링크 클릭시 자동적용) : SJ3FIOAE
 - 선물 추천인(futures referral id)     : angel      -  라이트모드에서 프로모드 전환필요

 
↓ 아래 링크 클릭후 'Sign up with Email or Phone'을 클릭하셔야 할인 적용   


https://accounts.binance.com/register?ref=SJ3FIOAE

 

Binance - Cryptocurrency Exchange for Bitcoin, Ethereum & Altcoins

3 How to buy Bitcoin and other cryptocurrencies on Binance

www.binan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