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라이트코인의 전망과 시세, 가격예측

by 콩우 2020. 5. 13.

라이트코인 전망과 시세, 가격예측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을 빨리 시작하신분이시라면 라이트코인이 디지털금 다음인 디지털은이라고 알고 있을것 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 다음에 개발되면서 디지털은이라는 약칭으로 성장해나갔습니다. 하지만 더 혁신적인 코인들이 개발되므로써 비트코인 다음자리인 2위자리를 빼앗긴지 꽤 오래 되었습니다.
라이트코인은 2011년 10월에 찰리 리(Charlie Lee)에 의해 개발된 화폐로써 비트코인과 거의 동일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라이트코인 전망과 시세, 가격예측

 


※ 라인트코인 기본정보
 - 코인명 : 라이트코인 (Lite coin)
 - 코인순위 : 7위
 - 시가총액 : 2,742,836,492달러
 - 순환 공급량 : 64,718,792 LTC
 - 최대 공급량 : 84,000,000 LTC

coinmarcapcap 스크린샷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 비트코인은 익명의 사토시 나카모토에 의해 개발되었지만 라이트코인은 잘 알려져있는 찰리 리라는 개발자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2. 비트코인의 시가 총액은 1,200억 달러 미만이며 라이트코인은 30억 달러 미만입니다.
3. 라이트코인은 많은양의 코인이 채굴되며 거래속도도 비트코인보다 빠릅니다. 채굴/거래속도가 약 4배정도 차이남.
4. 알고리즘이 다릅니다. 비트코인은 SHA-256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라이트코인은 SCRYPT라는 최신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의 유사점은 무엇일까요?

1. 기본적인 수준에서 분산된 암호화폐입니다.
2. 작업 생태계의 증거입니다.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모두 채굴하는 프로세스가 근본적으로 유사합니다.
3. 트랜잭션간 안전한 저장을 위하여 디지털, 콜드 저장소인 '지갑'이 필요합니다.


coinmarketcap 스크린샷


라이트코인의 향후 전망
  : 그렇다면 라이트코인은 향후 전망은 어떨까요? 라이트코인은 디지털은으로써 굳건한 입지를 다지지는 못하였지만 가상화폐 시장의 선두주자로써 7위라는 나쁘지 않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올해 비트코인이 코로나 이후 가파른 상승세를 탄것에 비하면 라이트코인은 거의 제자리 수준이었습니다. 다른 코인들에 비해서도 많이 오르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드라마틱한 수익을 줄수는 없지만 안정적인 수익은 줄수 있을것으로 예상 됩니다. 



▶ 라이트코인 가격예측
  : 라이트코인은 2020년도말 과연 시세가 어떻게 될까요? 제가 예상하기에는 10만원까지는 가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얘기하였듯이 급격한 가격상승을 하지는 않겠지만 꾸준히 상승하여 10만원의 가격까지는 갈것이라 생각합니다. 내년 2021년도에도 유망한 코인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라이트코인은 이처럼 디지털은으로써 나쁘지 않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비하면 가격면에서 많이 뒤떨어지지만 장점도 많이 있습니다. 변동성이 많은 가상화폐 투자에서 그나마 안정적인 투자를 하고 싶으신분들에게는 라이트코인 투자를 권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