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코인투자시 주의할점 (코인사기, 피해방지, 코인 전문가?)

by 콩우 2024. 3. 18.

코인투자에 경험이 적으신분, 이제 시작하려는 분, 전문가에게 도움이 필요한분 필독

 

 코인 투자를 이제 막 시작하거나 경험이 적으신분들은 꼭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코인 투자와 주식 투자는 비슷한 면이 있습니다. 주식 투자를 먼저 경험 하신분도 계실것이고 코인 투자를 먼저 하시려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종목을 고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초보자들은 뉴스나 문자, 텔레그램, 카톡방 등 다양한 매체에 의하여 선동당하여 투자를 시작합니다. 이는 매우 위험하고 손실을 내기 쉽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사기를 안당하고 좋은 투자를 할수 있을까요? 천천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코인투자 사기예방

 

1. 검증된 거래소를 이용하자!

 코인 거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거래소를 잘 고르는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거래소여야지만 안전한 거래가 가능합니다. 과거에 많은 거래소가 생겨나고 사라졌습니다. 사라지는 거래소들은 처음에는 사기를 치려고 하지 않았겠지만 투자자들을 많이 모으지 못하였기 때문에 손해가 나기도 하고 생각만큼 이득을 볼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사업을 접어야 되는 상황이 왔을때 사기꾼으로 변모하여 투자자들의 코인을 가로채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거래하는 거래소에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1. 주인장이 추천하는 검증된 국내 거래소 순위는?

1위 업비트 : 가장 거래량이 많은 국내 거래소입니다.
2위 빗썸 : 국내 2번째로 거래량이 많고 업비트보다 먼저 만들어졌습니다.
→ 위 두 거래소외의 거래소는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물론 탄탄하고 좋은 거래소가 몇개 더 있지만 거래량이 많지 않습니다. 거래량이 적다는건 매우 위험합니다.

2. 주인장이 추천하는 검증된 해외 거래소의 순위는?

1위 바이낸스 : 세계 1위의 명실상부한 해외 거래소입니다. 처음 이용하신다면 사용이 어려울수 있으시겠지만 적응을 하여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위 바이빗 : 국내 유튜버들이 가장 홍보를 많이 하는 거래소로 한국인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 해외 거래소 또한 1,2위 두군데를 제외한 다른 거래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2. 문자, 텔레그램, 카톡방 이용시 주의

 코인 정보방이라하여 여러 SNS를 통해 코인을 추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정보방은 꼭 피하셔야 됩니다. 물론 정상적인 방도 존재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사기방이 90% 이상입니다. 그 들은 자신들이 언급하는 코인들은 무조건 상승했다는식으로 얘기를 합니다. 이는 진실이 아닙니다. 특히 요즘 같은 시기에는 대부분의 코인들이 상승합니다. 아무거나 추천을 하여도 상승했다고 자랑할수 있습니다.

사기유형 1
→ 거래량이 적은 거래소를 이용하여 적은 돈으로 코인 하나를 급등 시킵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자신들이 대단한 사람인냥 투자자들을 꼬십니다. 어느 한 코인을 추천한후 투자자들이 코인을 급등 시키면 자신들의 물량을 팔아먹어 코인을 떡락시키고 투자자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사기꾼들은 자신들이 추천한 코인이 올랐지 않느냐 투자자들이 매도 시기를 놓쳤다고 자신들의 잘못이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사기유형 2
→ 자신들이 추천하여 코인이 올랐다는것을 홍보합니다. 유료방을 만들어 자신들의 SNS에 있는 다른 일반사람들 보다 먼저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들의 추천으로 코인을 사도 절대 큰수익이 나지 않습니다. 물론 많은 코인들이 오르는 시기이기 때문에 수익이 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전문가가 아니라는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유료로 지급한 정보라고 가치있는 정보가 아닙니다.

사기유형 3
→ 사기꾼들은 여러사람들과 친분을 쌓는 작업을 합니다. 그들은 친분 쌓는 작업을 위해 여자인척하기도 하고 코인 전문가 행세를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믿음을 심은뒤 자신에게 대리투자를 하도록 유도합니다. 그렇게 코인을 송금해버리면 이미 송금한 코인을 미끼로 추가 송금을 유도합니다. 만약에 투자자가 코인을 돌려달라고 하면 연락을 끊어버립니다.

 

3. 어떤 전문가도 믿지마라! 투자는 본인이 직접

 코인 투자는 물론 주식 투자 또한 전문가에게 맡기면 안됩니다. 진짜 전문가 이고 사기꾼이 아닐지라도 그들 또한 손해를 볼수 있는 사람입니다. 손해를 보지않는 전문가라면 그들은 그들 자산을 불리지 남들의 자산을 불리는데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투자는 자신이 직접 찾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자신이 컴퓨터, 휴대폰을 잘 못다루어서 투자하기 어려울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투자는 포기 하시기 바랍니다. 포기 하실게 아니시라면 거래하는 방법 정도는 찾아 보셔서 직접하셔야 합니다.

코인전문가냐? 사기꾼이냐?

 

 


 

https://genius1c.tistory.com/165

 

바이낸스 가입하는 방법과 KYC인증 및 프로모드 변경 (모바일 최신버전)

바이낸스 가입하는 방법 모바일에서 쉽게 따라해보세요. 바이낸스를 휴대폰으로 가입하고 설치해서 거래하기 까지 쉽게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신분인증을 완료하시고 선물거래를 하실분이

genius1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