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2024년 4월 비트코인 반감기에 따른 시장의 변화는? (상승일까, 하락일까)

by 콩우 2024. 3. 25.

2024년 4월 비트코인 반감기에 따라 코인시장은 어떻게 변화할까?

 

 비트코인의 최대 이벤트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비트코인은 이제까지 3번의 반감기를 거쳤고 4번째 반감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반감기는 비트코인의 채굴량이 1/2로 줄어드는 것으로 이로 인하여 비트코인의 가치는 상승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에 반감기를 겪을때마다 비트코인은 대폭등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대폭등 시기를 짐작할수는 없습니다. 또한 이번에도 대폭등이 올것이라고 확신할수 없습니다. 이미 비트코인은 2023년 한해동안 큰 상승을 하였습니다. 이번에 반감기를 지나게 되면 과연 어떻게 될지 예측해봅시다.

4차 비트코인 반감기

 

이번 비트코인 반감기의 정확한 날짜는?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하여 정확한 날짜를 알려고 하는 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4월 중순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정확한 날짜는 알수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날짜가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를 예측하는 사이트들이 있으니 이를 통하여 비트코인 반감기를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 아래의 사이트를 통하여 비트코인 반감기의 정확한 날짜를 확인해보세요!

https://www.bitcoinsensus.com/ko/%EB%B9%84%ED%8A%B8%EC%BD%94%EC%9D%B8-%EB%B0%98%EA%B0%90%EA%B8%B0-%EC%B9%B4%EC%9A%B4%ED%8A%B8%EB%8B%A4%EC%9A%B4/

 

2024년 비트코인 반감기 카운트다운 - 다음 비트코인 반감기와 날짜

비트코인 반감기 카운트다운입니다. 비트코인의 과거 반감기 차트도 있습니다. 이는 온라인에서 가장 정확한 반감기 온체인 카운트다운입니다 ⏰

www.bitcoinsensus.com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2종류의 카운트가 진행중입니다. 하나는 현재 블록 생성시간을 기준으로 한 카운트 다운이고 다른 하나는 평균 블록 생성시간을 기준으로 한 카운트 다운입니다. 현재가 더 맞는 카운트 다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4월 중순이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이고 이 날을 예의주시 하며 투자를 하셔야겠습니다.

 

과거 비트코인 반감기는 어떠했을까?

 과거 비트코인 반감기에 따라 비트코인은 급등을 했다고 하는데 이를 정확히 어느시기에 반감기가 있었고 얼마만큼의 급등을 했는지 정확한 자료를 찾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자료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1차 비트코인 반감기 : 2012년 11월 28일 (80배 상승)
→ 비트코인의 최초 반감기는 2012년 11월 28일입니다. 비트코인의 전체를 봤을때 해당가격은 바닥이기 때문에 그래프상으로는 변화를 알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때 비트코인은 가장 큰폭의 상승을 하였습니다. 반감기 이후 80배의 경이로운 상승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 사람들에게 그다지 주목받지 못하였습니다.

2차 비트코인 반감기 : 2016년 7월 9일 (3배 상승)
→ 해당시기에서는 비트코인의 디지털 금으로써 한번씩 뉴스에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를 투자하기 위해서는 신뢰할수 없는 거래소를 통하여 거래를 해야했기 때문에 불안정했다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시기 이후에 여러 후발주자들이 생겨나며 관심을 받았습니다.

3차 비트코인 반감기 : 2020년 5월 11일 (5배 상승)
→  3차 비트코인 반감기는 코로나 시기와 맞물렸기 때문에 더 크게 상승한것처럼 보입니다. 코로나때 코인뿐만 아니라 주식시장도 반토막이 났습니다. 이후에 서서히 회복을 하며 코인 또한 대폭 상승을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트코인 반감기 또한 크게 빛날수 있었습니다.

4차 비트코인 반감기 : 2024년 4월 
→ 이번 비트코인 반감기는 비트코인의 가치가 1억에 도달하였기에 의미가 큰것 같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투자하기에는 매우 비싸다고 여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감기뿐만아니라 국가화폐로써 비트코인을 받아들이는 나라가 생겨나고 ETF를 승인이 여러나라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더 큰 상승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상승일까? 하락일까?

 비트코인은 역사적으로 끊임없이 우상향하고 있는 화폐입니다. 물론 언제까지나 상승을 할수 없습니다. 또한 코인시장 말고도 주식시장, 부동산 시장 등 다른 투자처를 이용하여 자신의 자산을 불릴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안정적이라고는 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화폐의 혁명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돌멩이, 옆전, 동전, 지폐, 신용카드로 발전해온 화폐가 이제는 디지털 화폐로 진화하는 과정이라 생각이 됩니다. 이미 몇군데 나라에서는 이를 받아들이고 국가의 화폐로 지정을 하였습니다. 비트코인이 달러를 완전히 대체할수는 없겠지만 그를 위협하는 화폐로써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투자를 해보시면 어떨까요?

 코인시장에서는 다양한 코인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좋은 코인이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실제로 정말 유용한 코인도 생겨나고 있지만 투자를 하기에는 가장 안정적이고 꾸준히 상승할수 있는 비트코인에 투자하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비트코인이 모든 코인중에서 가장 비쌉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것을 투자 못하는것이 아닙니다. 상승일지 하락일지 알수없는 알트코인보다 코인의 대장격인 비트코인에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 비트코인은 끊임없이 우상향중으로 장기투자를 하면 언젠가는 큰수익을 볼수 있음.

 


※ 바이낸스 거래소 Affliate(제휴사) 가입링크 (수수료할인 현물 20%, 선물 10%)
 - 현물 추천인(링크 클릭시 자동적용) : SJ3FIOAE 또는 21339530
 - 선물 추천인(futures referral id)     : angel (해당코드는 현물코드 등록시 자동 적용됨)

 
↓아래 링크 클릭후 'Sign up with Email or Phone'을 클릭하셔야 할인 적용 


https://accounts.binance.com/register?ref=SJ3FIO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