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금 시세 실시간 조회 및 전망

by 콩우 2020. 5. 18.

금 시세 실시간 조회 및 전망

 

요즘에 금이 정말로 금값을 하고 있습니다. 금 시세는 해마다 높아지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금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금은 투자자들에게 어떤 매력이 있길래 이처럼 인기를 끄는 것일까요? 오늘은 금 시세 실시간 조회 및 전망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드
금시세 실시간 조회 및 전망

 1. 금 시세 실시간 조회

금에 투자하실분들은 반드시 금값이 얼마인지 알아야 되겠죠? 금을 직접 사시려는 분들 금에 간접적으로 투자하시려는 분들 흑우(호구)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반드시 금 시세를 조회하고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한국금거래소 사이트인데 실시간 금시세를 확인할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금 가격을 알아보시기 금이 얼마인지 알아보고 금을 사시기 바랍니다. 물론 가공한 금은 가공비가 추가되어 좀 더 비싸겠지요?

※ 한국금거래소 링크 (직접투자 하시는분들은 여기 링크를 보세요)
http://www.koreagoldx.co.kr/

 

한국금거래소

대한민국 금거래의 중심! 한국금거래소

www.koreagoldx.co.kr

그렇다면 금을 간접적으로 투자 하실분들은 실제 구매, 판매하는 위에 시세 보다는 실시간으로 정말 왔다갔다하는 시세를 보셔야 하겠죠? 그렇다면 금 선물 시세를 볼수 있는 인베스팅닷컴에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당사이트는 금시세 뿐만아니라 여러나라들의 주식시세, 암호화폐 시세 등 여러 투자상품들에 대한 시세들을 볼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 인베스팅닷컴 링크 (간접투자 하시는분들은 여기 링크를 보세요)
kr.investing.com/commodities/gold

 

금 선물 가격 - Investing.com

금에 데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금 선물 가격, 차트, 기술적 분석, 역사적 데이터, 보고서 등등..

kr.investing.com


이처럼 금은 직접투자, 간접투자 방식으로 투자 할수 있습니다. 직접투자 하는 방법들은 모든 분들이 아시듯이 직접 금을 사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간접투자는 어떻게 할수 있을까요?


 2. 금에 간접투자하는 방법

 1. ETF, ETN (선물 가격)
  : ETF, ETN은 증권사의 증권 계좌를 통하여 금에 투자하는 투자 방법 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투자상품으로는 삼성자산운용에서 운용하는 KODEX골드선물 ETF가 가장크다고 할수 있습니다. 1주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합니다.

 2. KRX 금 거래소 (현물 가격)
  : KRX 금 거래는 '현물 가격'을 취급합니다. 국내 10여개의 증권사에서 투자가 가능하며 거래단위는 1g으로 해당 현물 가격으로 거래가 됩니다. 이는 실제 금을 사서 가지고 있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3. 골드뱅킹
  : 해당 투자방법은 대형은행에서 취급을 합니다. 계좌에 돈을 입금하면 은행에서 입금한 금액만큼 국제 시세에 맞춰 금 무게를 적립시키는 방식입니다. 은행에 돈이 아닌 금을 저축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취급수수료가 발생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금 펀드
  : 은행에서 금에 투자하기 가장 좋은 방식 입니다. 다만 다른 귀금속들에도 투자하는 상품이 대부분으로 금 값이 올라도 수익률이 마이너스가 될수 있기에 그닥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위와 같은 금관련 간접투자 방식들이 있는데 제가 추천드리는 간접투자 방법은 ETF, KRX 금 거래소 두가지 방법입니다. 골드뱅킹 같은경우에는 수수료, 세금 문제로 투자자에게 불리한 상품이며 금 펀드 또한 실제 금이 올라도 많은 수익을 볼수 없기 때문에 실제 금이 올랐을때 큰 익들을 볼수 있는 ETF, KRX 금 거래소 거래의 두가지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3. 금시세 전망

 금은 이처럼 다양하게 투자를 할 수 있는데 투자를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리고 투자를 고민하시는분들 중에서는 '금에 투자를 할걸...' 이라면서 후회 하시는분들도 많으실겁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금은 꾸준히 증가하는 안전자산 입니다. 일반적인 화폐들은 각 나라에서 발행하기 때문에 가치는 점점 낮아지는 반면 한정된 자원인 금은 화폐와는 반비례하여 상승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단기간의 수익은 장담할 수 없지만 장기간으로 투자하시면 분명히 성공하는 투자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