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루테인의 효능과 부작용, 제품추천

by 콩우 2020. 5. 19.

루테인의 효능과 부작용, 제품추천

 

콩콩우의 블로그
PIXABAY.COM 무료이미지

 루테인이란?
  : 루테인은 망막의 황반에 고도로 농축된 카로티노이드입니다. 루테인은 청색광을 흡수하여 빛과 관련된 손상으로부터 망막을 보호합니다. 루테인은 식이요법으로 공급해야 합니다. 노인 실명의 주요 원인인 노화 관련 황반 변성의 위험 감소와 관련된것이 루테인입니다. 또한 당뇨병 성 망막병증을 예방하는 영양 보충제 입니다. 
루테인의 효능에 대해서 아래에 본격적으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 루테인의 효능

루테인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을까요?

1. 루테인은 눈 건강에 좋습니다.
  └ 시력에 필수 적인 황반에 농축된 카로티노이드 입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유해한 자유라디칼로 부터 눈을 보호하여 중요한 항산화 제로 작용합니다. 또한 과도한 빛 에너지를 흡수하여 자연적인 선 블록의 역활을 합니다.
연령 관련 황반변성(AMD) 진행으로부터 보호 할수 있고, 백내장을 예방합니다. 또한 당뇨병 성 망막증을 예방하며 눈의 중간 층에서 나타나는 염증인 포도막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됩니다.

2. 피부를 보호할수 있습니다.
  └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피부에 유익한 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항산화 효과로 태양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걸로 나타났습니다. 태양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톤을 개선하고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루테인의 부작용

루테인은 제아잔틴 보충제와 함께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5년동안의 대규모 안구 연구에 따르면 루테인 및 지아잔틴 영양제는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확인된 유일한 부작용은 유해하지 않은 피부 황변이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는 알려진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보기에 안전하게 섭취할수 있는 영양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좋은것이라도 과다한 섭취는 하지말아야 겠습니다. 



 3. 루테인 제품추천

루테인은 브랜드가 많아서 어떤 브랜드가 좋을지 고르기가 참 어렵습니다.
저는 사람들의 평가가 좋은 제품들이 좋다고 생각하여 아래 몇가지 브랜드를 추천드립니다.

안국건강, 뉴트리코어, 아이클리어, 뉴트리원라이프 등이 있겠네요.

좋은제품들이 많아서 고르기가 힘드네요~ 다 좋은제품들이니 주저하지말고 루테인 꼭 드셔서
눈건강 지켜보세요.


루테인을 포스팅하면서 저도 모르는 사실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먼저 피부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 저는 피부고민이 많고 눈 건강도 지키고 싶기에 루테인을 꼭 복용해야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영양제에 대비하여 부작용이 없다는 점! 무엇이든 부작용이 있기 마련인데 루테인은 아직 발견된 부작용이 없다고 합니다. 부작용 걱정하지 마시고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