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테더(USDT)란 무엇인가?

by 건강한 콩우! 2020. 5. 20.

비트코인 시장에서 테더(USDT)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콩콩우의 블로그
USDT는 무엇인가?

비트코인시장에서 어느순간 나타난 테더(USDT)는 도대체 무엇인가? 달러(USD)와 연관이 있는건가? 라고 의문이 가시는분이 많으실거라 생각이듭니다. 일반코인이 아님에도 코인시장에서 4위를 차지하며 코인시장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테더는 가지고 있는것만으로 코인에 투자하는것이 아니라 항상 1달러의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코인을 사기 위한 달러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원화를 거래소에 충전하여 코인을 구매, 판매를 하지만 해외에서는 테더라는 중개 코인을 사서 거래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테더코인 일반정보
 - 코인명 : 테더(USDT)
 - 순위 : 4위
 - 시가총액 : 10,810,791,503,403원
 - 유통 공급량 : 8,798,069,379 USDT
 - 총 공급량 : 9,079,177,442 USDT 

콩콩우의 블로그
coinmarketcap.com 스크린샷



 테더는 위와 같이 1달러 현재 한화로 약 1,228.77원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테더는 중국 홍콩의 비트파이넥스 거래소에서 발행하고 미국 달러 가격과 연동되는 암호화폐입니다. 미국 달러와 연동할 목적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1테더는 항상 1달러의 가치를 가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를 두고 스테이블 코인이라고 부릅니다.
 테더가 신규발행이 되게 되면 비트코인 거래량이 늘어난걸로 보고 비트코인 가격이 보통 상승을 합니다. 이 때문에 테더 발행으로 코인시장을 파악하고 거래하는 투자자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거래소에서는 테더를 거래하는 거래소가 있지만 크게 구매할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바이낸스, 비트파이넥스 등 해외의 유명한 대형거래소에서는 테더를 통하여 타코인들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코인 입니다. 또한 당장 현금화 시키지 않고 관망을 할때에 테더를 갖고 있으면 됩니다.
테더는 2015년 1월에 피트파이넥스에서 상장을 하였습니다. 일반적인 암호화폐들은 가격 변동이 심하기 때문에 안정성있는 코인이 필요하였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테더라는 스테이블 코인이 발행되었고 1테더는 1달러로 고정되었습니다. 테더는 다른 암호화폐처럼 전송, 저장, 사용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암호화폐의 기능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테더는 최근에 발행량이 매우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비트코인 반감기가 지나서 비트코인 발행량이 1/2로 줄었기에 암호화폐 시장에 조만간 활력이 불어 올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좋은 투자처를 알아보시는 분이시라면 암호화폐에 투자해보시는게 어떨까요?

댓글2

  • daum7 담덕01 2020.05.22 13:43 신고

    어렵네요.
    쉽게 얘기하면 가상화페 거래 전용 사이버 머니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그런데 가상화폐도 사이버 머니인데 테더도 사이버 머니이면 흠~ 복잡한데요. ^^;;;;;;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