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비트코인 신규투자 어느 거래소에 가입할까?

by 콩우 2020. 5. 31.

비트코인 거래소는 어떤곳이 있고 어디에 가입해야 할까요?

 

 비트코인 투자에 신규로 뛰어 드시는분들은 먼저 어느 거래소를 사용할지 고민을 할것입니다. 다양한 거래소 중에 어느 거래소가 안전하고 수수료가 적게 나가고 매매하기 좋을까? 내가 원하는 다양한 코인들이 상장이 되어있는가? 등의 궁금증이 있을것입니다. 이를 조금이나마 해결해드리고자 비트코인 거래소 중에 한국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몇군데 거래소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우리나라 거래소중에 거래량이 많은곳 3곳은 빗썸, 업비트, 코인빗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거래소들은 거래량이 매우 저조 합니다. 예전 비트코인 호황기때 이후 계속해서 거래량이 줄어든 탓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 거래소에서는 원화 입출금용으로 사용을 하시고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거래량이 적으면 자신이 원하는 코인을 원하는 가격에 매매하시는게 불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 코인마켓캡 기준 거래소 순위 (해당 순위는 거래량 기준이 아님)

 coinmarketcap 기준 거래소 순위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 소개

1. 빗썸(Bithumb) 거래소
 : 빗썸 거래소는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의 선두주자로 국내에 비트코인 활성화에 가장 큰 역할을 한 거래소 입니다. 초기에는 5개이하의 코인들만 거래 되었었지만 점차 많은 코인을 상장시켜 현재는 109개의 코인 거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문제에 있어 여러 사고가 발생하였고 국내 비트코인 거래가 시들해지면서 거래가 많이 줄었습니다.
 비트코인에 신규로 투자하기를 원하시는분이시라면 먼저 빗썸에서 거래를 시작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국내 메이져 거래소이고 현재 신규계좌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빗썸에 가입을 하셔서 농협계좌를 등록하시면 원화 입금이 가능합니다. 

2. 업비트(Upbit) 거래소
 : 업비트 거래소는 빗썸과 경쟁하는 거래소로 초기에는 해외 비트렉스 거래소와 협약하여 거래를 하였습니다. 초기에 빗썸보다 많은 코인들이 거래가 가능했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투자자들이 몰려와 거래를 하였습니다. 현재 172개 코인이 상장되어 있고 현재 신규계좌 개설 불가로 원화입금이 신규투자자에게는 불가함에도 불구하고 빗썸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3. 코인빗(Coinbit) 거래소
 : 코인빗 거래소는 암호화폐 시장에 늦게 진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빗썸, 업비트 거래소와 맞먹을 만큼의 성장을 하였습니다. 코인빗 거래소가 성장한 이유는 바로 가두리 메타로 특정코인의 입출금을 막고 크게 상승 시켰기 때문입니다. 단기간에 10~100배가량 큰폭등을 이루는 걸 본 투자자들이 서로 투기성으로 투자를 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게 이득을 본사람도 있지만 반면에 큰 손실을 본 투자자들도 많이 있습니다.

→ 위 3군데가 국내 주요 거래소이고 신규 투자자들은 빗썸에서 농협계좌로 신규계좌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농협계좌 등록이 불가하신분은 고팍스 거래소를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해외 비트코인 거래소 소개

1.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 바이낸스 거래소는 홍콩에서 오픈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입니다.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많은 사이트에서 세계 1위 거래소로 인정받고 있고 다양한 코인 일반거래와 1~125배 선물(future)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BNB(바이낸스 코인) 거래소 코인으로 투자자들에게 수수료 할인을 제공하고 상장투표 등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신규 투자자분이시라면 국내거래소와 함께 가입해야하는 해외 거래소로 추천드립니다. 원화를 직접 입금할수 없기 때문에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등을 송금하여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가입자는 아래의 포스팅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https://genius1c.tistory.com/32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는 방법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는 방법 비트코인, 가상화폐를 거래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분명 큰 거래소에서 거래 하기를 원하실겁니다. 그렇다면 전세계에서 가장 큰거래소 1위 거래소에서 거래를 해

genius1c.tistory.com


2. 비트맥스(Bitmex) 거래소

 : 비트맥스 거래소는 선물거래의 선두주자이며 선물거래만을 하는 거래소입니다. 비트맥스에서의 선물 거래는 1~100배의 레버리지로 매수(롱),매도(숏) 주문을 할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BTC/USD가 가장 활발히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바이낸스, 바이빗 등 다른 거래소에서도 선물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거래소에 거래량을 많이 빼앗긴걸로 보입니다. 



신규 투자자들이시라면 먼저 농협계좌를 통하여 빗썸에 가입을 하시고 바이낸스 거래소에 추가로 가입하신다음 빗썸에서 구입한 비트코인을 바이낸스로 옮겨서 거래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