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을 해보자

사진을 판매하여 부수익 올리기(크라우드픽, 셔터스톡)

by 건강한 콩우! 2020. 6. 4.

사진을 찍어서 얼마나 많은 부수익을 올릴수 있을까?

 

 일반인들도 사진을 판매하여 부수익을 얻을수 있다는것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도전해보려고 하면 과연 얼마나 벌까? 돈은 될까? 내가 할수 있을까? 등의 많은 의문이 생깁니다. 다른 많은 유튜브, 블로그에서 휴대폰 사진을 찍어서 돈을 쉽게 버는것처럼 얘기하는 곳이 있는데 과연 그럴까? 현재 가장 인기있는 사진 판매 사이트인 크라우드픽과 셔터스톡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 플래시 터짐

 

 크라우드픽

 크라우드픽에서는 어떤 사진이든 상관없이 올릴수 있습니다. DSLR, 스마트폰 등 상관이 없습니다. 

 사진한장당 판매가격은 500원 (일러스트 : 1,000원)이며 셔터스톡과 비교해보면 일반사진 보다는 일러스트가 더 잘팔리는 걸로 보입니다. 일러스트에 취미가 있으신분은 크라우드픽을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작가 심사과정은 따로 없으니 자신이 판매하고자하는 사진 또는 일러스트를 올리고 승인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재산권 및 초상권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올려야 됩니다. 여러 이유로 승인이 되지 않을 수 있고 판매가 되지 않을수 있으니 초반에는 취미로 몇가지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 크라우드픽 주소
https://www.crowdpic.net/

 

크라우드픽 -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를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www.crowdpic.net

 

 셔터스톡

 셔터스톡에서는 어떤 사진이든지 올려도 되지만 용량이 적은 저품질 사진은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사진한장당 판매가격은 대략 0.25달러 입니다. 동영상도 더 비싼가격에 판매가 가능합니다. 셔터스톡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사진사이트로 다른사이트보다 판매가 잘되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가가 되는것이 어려울까요? 작가가 되는것도 간단합니다. 하지만 사진 승인이 어렵습니다. 브랜드가 조금만 보이면 안되고 흐릿한 사진, 저품질 사진 등 다양한 이유로 승인이 잘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도를 잘잡아서 잘 찍든지 포토샾으로 보정을 한다던지 노력이 필요합니다.

※ 셔터스톡 주소
https://www.shutterstock.com/

 

로그인 | Shutterstock

로그인

accounts.shutterstock.com

 

 과연 부수익을 많이 올릴수 있을까?

 해당 사이트에서 수십~수백장의 사진으로는 그렇다할 수익은 내지 못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용돈벌이로 이용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이 정말 사진작가가 되길 원하시는 분이시라면 도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꾸준히 고품질의 사진을 올리고 나만의 독특한 사진이 있는 분이시라면 성공이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풍경사진은 되도록 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찍고 있고 업로드되어 있기 때문에 진짜 특이하거나 멋진사진이 아니라면 판매하기 어려우실 겁니다. 

쉽게 보이지만 세상엔 쉽게 돈벌수 있는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세상엔 돈벌수 있는길이 많이 열려있습니다. 자신이 잘할수 있는것을 찾아서 노력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