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면역력 강화식품 소개

by 건강한 콩우! 2020. 6. 12.

코로나19가 장기화에 대비하여 면역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을 알아봅시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여 면역력을 향상시켜 건강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런데 여러 활동이 제한되며 운동이 부족하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선 집안에서 할수 있는 운동을 틈틈히 하고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음식들을 챙겨먹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면역력 강화식품들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면역력 강화를 위한 식품 소개

 첫번째 물

생수(WATAR)

 면역력 강화를 위한 첫번째음식은 다름아닌 물입니다. 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음식으로 하루 2L씩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물은 몸에 독소 및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특히 좋습니다. 물을 섭취할때는 한번에 많이 마시지말고 수차례 나눠 마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자 마시는 물은 최고의 보약이니 꼭 드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김치, 청국장 등 발효식품

맛있는 김치

 우리나라의 대표 음식인 김치, 청국장 등은 유산균이 풍부한 발효식품입니다. 유산균은 면역력 높이는데 좋다는것은 다들 아실것입니다. 김치 유산균은 아토피 증상 완화에도 좋다는 연구발표도 있습니다. 요즘은 음식이 다양해지고 김치, 청국장 등을 안먹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런 우수한 음식이라는걸 꼭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세번째 마늘

마늘

 세번째 음식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이 마늘입니다. 마늘은 세계10대 식품으로 선정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생마늘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생마늘을 먹기 힘드신분들은 다양한 음식에 넣어서 먹거나 구워먹으면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마늘의 주요성분인 알리신은 강력한 항생제로 다양한 유해균을 없애고 억제합니다. 이로인하여 암도 예방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등 이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네번째 생강

생강

 네번째 음식인 생강은 코로나발생 초기에 코로나 예방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굉장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생강은 실제로 감기 바이러스, 기관지염 등을 일으키는 세균을 없애고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생강은 과도하게 먹으면 위액이 과도하게 분비 될수 있으므로 익혀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생강차로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섯번째 양파

양파

 양파는 비타민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이로인하여 면역력 향상에 크게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파에는 항염증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여드름, 알레르기질환, 염증성 질환등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 콜레스테롤 조절, 소화기능 개선, 혈압 조절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면역력 강화를 위한 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식품들중에는 한국인들이 좋아하고 많이 섭취하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먹기 간편한 패스트푸드 보다 이러한 음식들을 섭취를하면서 면역력 강화를 해보는건 어떨까요?
맛있고 영양고 높은 음식 잘챙겨드시고 건강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