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오메가3의 효능과 제품 잘고르는 방법

by 콩우 2020. 6. 15.

오메가3의 효능과 제품 잘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오늘은 대표적인 현대인의 영양제 오메가3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합시다. 오메가3는 2000년대이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영양제가 되었습니다. 한번도 안먹어본 사람이 드물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섭취하였고 요즘에도 인기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과연 오메가3가 어떤 효능이 있기에 사람들이 이토록 좋아할까요? 다양한 오메가3 제품을 어떻게 골라야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오메가3 효능과 제품 잘고르는방법 포스팅

 오메가3란?

 오메가3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불포화 지방산(기름) 입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또 무엇일까요? 불포화 지방산은 지방산 사슬내에 하나이상의 이중결합의 구성으로된 지방산입니다. 지방산 분자에서 마지막 탄소를 그리스어로 오메가라 하여 오메가라고 하고 3번째 위치하였기에 오메가3라고 부릅니다. 오메가는 등푸른 생선에 많이 포함된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게 고등어가 있고 아마씨, 들깨, 치아씨 같은 식물에도 오메가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의 효능과 부작용

 오메가3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1. 눈건강에 도움
 : 오메가3는 안구의 미세혈관에 혈류를 원활하게 함으로써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나이가 들수록 시력이 떨어지는 현상을 늦출수 있습니다.

2. 당뇨병에 도움
  : 당뇨병 환자는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가 높은데 이를 낮추고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임으로써 당뇨병에 도움을 줍니다.

3. 관절염 예방
  : 오메가3에 들어있는 불포화 지방산은 연골이 닳는 것을 늦춤으로써 관절염을 예방합니다.

4. 뇌 건강에 도움
  : 오메가3는 DHA성분이 들어있기에 두뇌발달에 도움이되고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오메가3의 부작용
 : 오메가3는 혈류를 원활하게 하지만 출혈이 있을시 피가 정지되지 않고 계속 흐를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거나 수술을 앞둔환자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제품 잘고르는 방법

 오메가3는 시중에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는데 어떻게 골라야 될까?

1. EPA와 DHA 함량 확인
  : 제품마다 EPA와 DHA 함량이 다릅니다. 고로 자신에게 더 필요한게 무엇인지 알고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EPA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혈액순환, 관절에 도움이되고, DHA는 뇌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2. 각 캡슐마다 원료의 함량이 다를수 있습니다.
  : EPA+DHA 함량이 동일한 제품이라도 캡슐의 전체량은 다를수 있습니다. 즉 원료의 순도차이가 다를수 있습니다. 

3. 검증된 브랜드의 제품을 고르는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알약 먹는 모습


이상으로 오메가3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에는 XX산에서 잘못사게 되면 중금속이 들어있을수도 있고 비린내가 많이 나는 제품도 있고 정제기술이 좋은 브랜드의 제품을 골라야할것 같습니다. 좋은거 많이드시고 건강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