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FATF 6월24일 회의와 비트코인 전망

by 콩우 2020. 6. 16.

6월 24일 FATF에서 전체회의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은 어떻게 될까요?

 

  오는 6월 24일에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에서 전체회의를 열어 회원국들의 암호화폐 규제 현황을 점검을 합니다. 과연 암호화폐에 대한 어떤 정책을 제시할지 궁금하시죠? 많은사람들이 이번 회의로 인한 비트코인 하락을 예상하고 있고 일부사람들은 반대로 상승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하락을 예상하는 사람중에 한사람입니다.
 이번 총회에서 쟁점은 '트래블 룰'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암호화폐를 송.수신하는 사람들의 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한다는 규정입니다. 하지만 암호화폐의 특성상 모든 정보를 수집할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트래블 룰'이 어느선까지 규제가 될지가 암호화폐의 시세에 크게 작용할것으로 보입니다.

FATF 6월 24일 총회와 비트코인 전망

FATF란?

Financial Action Task Force의 약자로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 이고 자금세탁에 대처하기 위하여 설립을 하였습니다. 현재 미국, 영국, 중국, 일본, 러시아, 한국,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 걸프협력위원회(GCC) 등 34개 국가와 2개 국제기구가 회원입니다.

 

 FATF로 비트코인이 상승한다는 입장

 FATF회의시 비트코인이 상승할 가능성도 꽤 큽니다.
 그렇다면 어떤 호재가 나올수 있을까요? 가장 큰 쟁점인 '트래블 룰'은 가상화폐에 가장 큰 걸림돌입니다. 사용자의 송.수신정보를 수집한다는것은 암호화폐에 너무 큰 장애물이기에 '트래블 룰'이 완화될거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또한 테더(USDT)와 같은 스테이블코인이 달러를 대신해 암호화폐에 큰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스테이블코인을 이용한 좋은 정책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FATF로 비트코인이 하락한다는 입장

 FATF는 가상화폐에 절대로 친화적인 단체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목소리를 더 높일걸로 보입니다. '트래블 룰'과 같은 가상화폐 규제로 가상화폐의 침체기가 찾아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규제를 완화한다고 하더라도 비트코인은 이런 이벤트가 있을시 상승보다는 하락을 많이 하였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에도 FATF가 어떤 규제안을 내놓더라도 비트코인이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승과 하락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고 있고 투자를 하고 싶으신분이라면 2020년 6월 24일 열리는 FATF에 대하여 꼭 관심을 갖고 지켜봤으면 좋겠습니다. 가상화폐 시세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는 모르겠으나 중요한 이벤트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오직 차트만 바라보고 비트코인의 상승/하락을 점치는것보다 이러한 큰 이벤트에 관심을 가지신다면 여러분도 비트코인 투자의 고수가 될수 있을겁니다.
 물론 저도 아직 멀었습니다.  하핫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