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체인링크(LINK) 코인의 전망과 2021년 가격예측

by 콩우 2020. 7. 24.

가상화폐시장의 새로운 신흥강자 체인링크(LINK)에 대해 알아보자

 

 요즘에 비트코인시장은 천천히 우상향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중에서 확 튀는 그런코인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런 가운데 가장 큰 상승으로 시총순위 10위내에 진입하며 새롭게 떠오르는 코인이 있습니다. 바로 체인링크(LINK) 코인 입니다. 이 코인은 2017년도에 최초 발행했기 때문에 신규코인은 아닙니다. 하지만 최근에 새롭게 주목을 받으면서 급등을 하여 10위내에 진입을 하였습니다. 그럼 어떤 코인인지 전망은 밝은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인링크 코인 전망

※ 체인링크(LINK) 코인 기본정보
 1. 코인명 : 체인링크(LINK)
 2. 시총순위 : 9위
 3. 현재가격 : 약 9,280원
 4. 시가총액 : 3,249,317,882,410원
 5. 24시간 순환공급량 : 793,295,719,408원
 6. 순환 공급량 : 350,000,000 LINK
 7. 총 공급량 : 1,000,000,000 LINK

코인마켓캡 체인링크 기본정보

 

 체인링크(LINK)는 어떤 코인인가?

  체인링크는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입니다. 체인링크는 코인 이름 처럼 각종 스마트계약을 현실과 쉽게 이어줄수 있도록 연결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SWIFT(은행들 연합체)와 파트너를 맺어 각국의 주요 은행의 송급업무, 데이터 교환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오라클 네트워크를 통하여 외부의 데이터를 내부로 들여올 수 있습니다. 
 체인링크는 3가지 기능을 수행합니다. 먼저 평판시스템으로 오라클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스마트 계약을 통해 매개 변수 범위를 제출합니다. 이때 외부 데이터 제공자로부터 충분한 입찰이 이루어지면 서비스 계약이 시작됩니다. 두번째로는 오라클링 입니다. 스마트 계약이 시작되면 각각의 오라클들은 요청자에게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세번째로 집계 입니다. 각각의 오라클이 제출한 모든 데이터들은 평균가 가중치가 계산되어 요청자에게 전달이 됩니다.

※ 오라클 : 스마트 컨트랙트를 제공하는 3자 서비스, 블록체인 외부/내부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

 

 체인링크(LINK)의 전망은?

 체인링크(LINK)는 최근 급등한 코인중에서 10위권내의 상위권으로 도약한 가장 주목받는 코인입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2020년도에 가장 주목해야할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체인링크의 오라클 네트워크 통합 기반 블록체인 인터넷 개발 소식이 가장 큰 상승호재로 보입니다. 이 기술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자사의 클레이튼에 적용하기 위하여 협력한 만큼 중요한 기술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기술을 갖고 있는 체인링크(LINK)는 최근 상승 모습을 보이고 있는 현재 가장 전망있는 코인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코인마켓캡 체인링크 최근 상승그래프

 체인링크(LINK)의 2021년 가격예측

 체인링크는 이처럼 2020년에 가장 주목해야할 코인입니다.
 요즘 가상화폐 시장은 활기를 되찾아가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이런 시장에서 이러한 유망한 코인들은 당연 더 돋보일 수밖에 없겠죠? 그래서 저는 내년에 체인링크(LINK)의 가격을 높은 가격으로 책정을 하겠습니다. 물론 제 생각이니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2021년 체인링크(LINK)예측 가격 : 10만원



※ 바이낸스 선물거래 레퍼럴링크 (가입시 수수료 10%할인)
www.binance.com/kr/futures/ref/angel


 오늘은 올해에 가장 주목받고 있는 코인인 체인링크(LINK) 코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트코인에 활기가 찾아오고 있는 요즘에 유망한 코인을 알아보고 투자를 하시면 분명 크게 성공하실거라 믿습니다. 다만 과하게 투자하지말고 신중하게 다져보고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