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2021년 하반기 비트코인 전망과 가격변화 예측

by 콩우 2021. 6. 2.

비트코인의 2021년 하반기 전망과 향후 가격에 대해 예측해 보자

 

 2021년 비트코인은 사상 최고치를 갱신하면서 역대급 상승장을 기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이미 예견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 가상화폐에 대해 안좋은 시선을 갖고 부정하고 있지만 이는 조선시대에 서양문물을 받아들이지 못하는것과 다를바가 없을것 같습니다. 이미 비트코인은 많은 국가와 기업들로부터 그 유용성을 인정받고 있고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발 맞추어 빨리 받아들이는것이 더 나은 선택이 아닐런지요. 다만, 비트코인 투자에 너무 과몰입하여 돈을 잃는 일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2021년 하반기 비트코인이 어떤 흐름을 갖고 변화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하반기 비트코인 전망

 

 

1. 2021년도 상반기 비트코인 상승에 대하여

 2020년도 하반기부터 시작하여 2021년 하반기까지 비트코인은 큰 상승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코로나 충격으로 급격한 하락 이후 회복하는 과정에서 세계주요지수들의 상승과 더불어 투자자들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국가통화는 코로나로 인하여 많이 풀렸는 반면에 주체가 없는 비트코인은 금과 같은 효과와 신규투자자, 기업들의 투자로 크게 상승할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비트코인에 관심이 없고 부정적이던 많은 투자자들은 기회를 놓치고 다음 기회를 노리고 있습니다.

coinmarketcap 비트코인 그래프

※ 비트코인은 위와 같이 작년(2020년) 하반기부터 급등세를 타서 4월달에 최고점을 달성

 

2. 2021년도 하반기 비트코인 전망

 

 많은 투자자들이 궁금한 2021년도 하반기 비트코인은 어떻게 될지 한번 예상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재밌게 읽어주시고 참조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비트코인은 4월 14일에 최고점인 8천만원을 찍고 현재 하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려갈때 많은사람들이 '아, 이제 반등이다' 라고 생각하고 추가매수 또는 신규로 투자하지만 물리는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아직까지 끝을 알수 없습니다. 제 생각에는 당분간은 계속 지속되리라 생각됩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악재와 호재가 번갈아 가며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금지, 세금 등의 악재가 있는 반면에 기업의 투자, 제도화 등의 호재도 들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들에 투자자분들은 흔들리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장에서는 비트코인이 상승하면 호재로 인한것이라고 할것이고 하락한다면 악재로 인한것이라고 얘기할것 입니다. 그냥 큰 흐름을 보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예상하는 2021년도 하반기 비트코인 흐름은 일단 하락을 유지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은 작년 저점에 대비하면 10~20배가량 상승을 하였습니다. 최고점에 대비하여서는 50% 하락하였지만 아직은 더 조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비트코인은 주식보다 더 큰 변동폭을 가지고 있는만큼 추가적인 하락이 있을거라는 제 생각입니다. 하지만 하반기에 하락만 있을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올해 하반기 말에는 비트코인이 다시한번 큰 상승을 시작할거라 생각합니다.

 

▶ 요점 : 하락후 상승
 - 하락시 저점예상 : 2천만원 근처
 - 상승시 고점예상 : 1억원이상
 └ 대응방안 : 2천만원 근처에서 신규진입

 

3. 마무리

 주식이든지 가상화폐에든지 전문가라고 자칭하는 사람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는 사기꾼들이 많습니다. 투자자들은 이를 구분할줄 아는 지혜가 꼭 필요합니다. 특히 유료서비스라고 해서 돈을 입금받아 가입을 시키고 특정 종목을 펌핑시키고 추천 시키는 행위는 반드시 걸러야 합니다. 유료서비스는 관심을 갖지 마십시오. 추천종목도 무턱대고 들어가지 마십시오. 투자의 모든 책임은 투자자의 몫입니다.

제글도 그냥 재밌게 읽어주시고 참조만 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