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바이낸스 및 해외거래소 규제에 대한 향후 방향성

by 콩우 2021. 7. 13.

바이낸스 및 해외거래소 규제에 대한 이슈가 커지고 있는 코인시장 향후 방향은?

 

 바이낸스 및 해외거래소 규제가 영국, 일본 등에서 이슈가 되고 있고 우리나라도 규제한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은 투자를 접거나 혹은 투자금을 줄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코인시장은 향후에 어떻게 흘러갈까요? 계속 투자를 해도 될까요? 아니면 이제 가상화폐에 신경을 끄고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를 하는게 나을까요? 이글에서는 그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제 의견을 적어드리겠습니다.

바이낸스 및 해외거래소 규제

 

 바이낸스(해외 거래소) 규제에 대하여

 여러나라에서 바이낸스 및 해외거래소를 규제하거나 과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가 그만큼 가상화폐로 많은 이득을 보고 있기 때문이죠! 영국, 일본, 중국 등에서 하는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를 맹목적으로 제한하는 규제가 과연 좋은 방법일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가상화폐는 시대의 흐름이고 이에 발맞추어 적절하게 제도안에서 투자자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속에서 적당한 과세도 있어야 되는겁니다. 가상화폐 시장은 시간이 흐를수록 더 커질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은 가상화폐가 성숙해지는 과정이라고 생각 됩니다.

 

 가상화폐 투자에 대한 앞으로의 전망

 현재 비트코인을 비롯한 많은 코인들이 몇달전 고점을 찍은후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트는 주식에서도 많이 볼수 있는 일명 '건강한 조정'이라고 합니다. 물론 더 떨어질수는 있겠지만 지금 금액에서 비트코인이 반토막이 난다고 하더라도 작년 최고점보다 훨씬 높은 가격입니다. 투자를 하시는분들은 코앞의 수익을 바라고 투자를 해서는 안됩니다. 최소 5년이후의 가격을 보고 투자를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비트코인 방향성

 비트코인은 4년주기로 반감기가 온다는걸 많은 사람들은 알고 있습니다. 작년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꾸준히 상승을 하였고 올해 최고금액을 갱신하였습니다. 2017년도와 비교했을때 거의 비슷한 모습입니다. 올해에도 마찬가지로 올해말 최고점을 다시 갱신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그 후에는 다시 조정이 이루어지리라 생각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은 비트코인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여유자금으로 조금씩 투자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국가에서 자금을 풀고 있고 화폐의 가치는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제한된 채굴량의 비트코인은 점점 채굴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가치는 더 올라갈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