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리플코인의 전망과 향후 가격예측

by 콩우 2020. 5. 6.

리플의 전망과 향후 가격예측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코인의 전망과 향후 가격예측에 대한 포스팅

 

◎ 리플의 기본정보

- 현재 가격 : 266원 (0.22달러)
- 순위 : 3위 (1위: 비트코인, 2위 : 이더리움)
- 총 공급량 : 99,990,976,125 XRP
- 시가총액 : $ 9,707,366,200 USD

coinmarketcap 스크린샷

1. 리플이란?
 :  리플(XRP)는 국가간에 지불의 유동성 소싱을 위하여 주문형 선택방법으로 기업을 위해서 특별히 제작된 코인입니다. 은행은 XRP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유동성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금액을 지불하는 업체는 다른시장에 진출하거나 지불 정산속도를 향상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에 비하여 매우 빠르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리플(XRP)의 또 다른 장점은 오픈 소스 기술 덕분에 전세계에 분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리플은 현재 유명한 거래소라면 어디든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국내 거래소 중에서는 빗썸, 업비트, 코인빗, 고팍스 등이 있으면 해외 거래소로는 바이낸스, BKEX, MXC 등의 거래소가 있습니다. 

coinmarketcap 스크린샷

2. 리플(XRP)의 최근 가격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 위에 그래프 녹색석을 보시면 최근 한달간 소폭 상승하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란선을 보면 하락을 하고 있는데 노란선은 BTC 가격으로 본 그래프입니다. BTC 대비하여서는 하락을 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최근의 흐름으로 봤을때는 큰 변동없이 가격을 유지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3. 리플(XRP)의 전망
 : 리플은 이미 큰 은행들과 협약을 맺었으며 지불, 송금 등을 실행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페인계 은행인 산탄데르는 리플의 기술로 구동되는 미국, 멕시코를 커버하기위한 송금 시스템도 발표를 하였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300개가 넘는 은행 및 결제 시스템이 2019년에 시험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렇기에 리플(XRP)의 향후 전망은 밝다고 볼수 있습니다.

4. 리플(XRP)의 가격예측
 : 리플은 현재 0.22달러밖에 되지 않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보다 뛰어난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은 가격이라 할수 있습니다. 예전에 비트코인이 무섭게 올라가던 시절 리플은 약 4달러까지 갔었다는걸 아시나요? 물론 지금 당장은 그렇게 올라갈 수 없습니다. 하지만 고점을 뚫는날이 언젠가 다시오리라 생각됩니다.
 제 개인적인 가격예측으로는 리플이 2021년에는 2달러까지 오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가능성은 꽤 높다는걸 알아두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