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이더리움 코인의 전망과 향후 가격예측

by 콩우 2020. 5. 1.

이더리움코인의 전망과 향후 가격예측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더리움 코인의 전망과 향후 가격예측에 대해 알아보자



코인 : 이더리움

순위 : 2위 (비트코인 다음으로 시가총액 2위)

발행량 : 28,071,802,964달러

 

비트코인 다음으로 주목 받고 있는코인 이더리움이 왜 그렇게 성장할수 있는지 앞으로 얼마나 더 성장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더리움에 관한 기초정보입니다.

이더리움이란?

이더리움(Ethereum)은 탈중앙화된 연산 플랫폼입니다. 플랫폼의 소유자가 없어 전세계 수천 개의 기기에 의해 동시에 운영됩니다. 비트코인과 같이 디지털 통화를 전송할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들이 만든 프로그램들과 상호작용하는 등의 많은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로 하여금 분산화된 네트워크 상에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더리움의 분산 응용 프로그램으로 많은 가상화폐들이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coinmarketcap 스크린샷

최근에 비트코인과 함께 급등하고 있는 코인중에 하나가 이더리움 입니다. 비트코인보다 더 강한 상승을 보일때도 종종 보입니다. 이더리움의 현재 가격은 위와같이 208달러 정도입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에 비해서는 상당히 저평가 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더리움의 적정가격은 비트코인의 1/10 정도라고 생각 합니다. 한때 그정도 시세를 유지하던때도 있었습니다.

 

이더리움 전망 

이더리움의 올해 가장 큰 부분은 POS로의 전환입니다.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로 전환이 이루어지는 '이더리움2.0'이 올해 7월쯤 출시될 예정인데 이것은 비트코인 반감기보다 더 큰 호재 입니다. 채굴량이 줄어들뿐 아니라 지분방식으로 전환되면 이더리움을 보유하고 있을수록 보상이 커질것입니다. 올해 7월에 출시되지 않아도 올해말에는 이더리움 2.0이 출시되리라 생각됩니다.

이더리움을 창업한 비탈릭 부테린에 따르면 이더리움 2.0에 스테이킹 기능으로 2.2%~3.3% 스테이킹 보상이 이루어질거라 예상되어집니다.

 

이더리움 가격예측

위에서 언급 했듯이 이더리움은 올해 엄청 큰 호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올해 가격전망은 밝을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비트코인 투자가 대유행 하던시절 이더리움이 한때 200만원이상을 호가하였습니다. 이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올해 100만원정도의 가치까지 오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