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해외거래소에서만 코인 선물거래가 가능한가?

by 콩우 2023. 11. 29.

해외거래소에서만 코인 선물거래가 가능하고 국내거래소는 불가하다.

 

 초기에 코인거래소는 현물거래만 가능하였습니다. 그 때문에 우리나라 거래소인 빗썸, 업비트, 코인원 등이 매우 인기를 끌고 가입자들도 꽤 많았습니다. 현재에도 가입자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거래량이 해외거래소에 비하여 턱없이 적습니다. 바로 선물거래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국내 거래소에서는 선물거래가 불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코인 투자자들도 해외거래소에 가입을 하여 선물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한 상황을 자세히 설명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거래소 선물거래

 국내거래소 vs 해외거래소

1. 국내 투자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대표거래소
 1) 국내거래소 : 업비트, 빗썸, 코인원
 2) 해외거래소 : 바이낸스, 바이비트, OKX

2. 거래소 순위는? (해당 순위는 현물 거래량에 다른 순위임)
 1) 국내거래소 : 업비트 14위, 빗썸 13위, 코인원 22위
 2) 해외거래소 : 바이낸스 1위, 바이비트 4위, OKX 5위 (2위와 3위는 코인베이스, 크라켄으로 국내 투자자들은 많이 사용하지 않는 거래소임)

3. 거래소 차이는?

국내/해외 현물거래 선물거래 스테이킹 채굴기능 NFT거래 트레이딩봇
국내거래소 O X O X O X
해외거래소 O O O O O O

 

 국내거래소에서 선물거래가 불가능한 이유?

 국내 거래소 대표주자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등에서는 선물거래가 불가능합니다. 선물거래는 1~125배 가량의 레버리지를 설정하여 투자를 하는 방법으로써 상당히 위험한 투자 방식입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이를 도박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러한 도박성 투자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비트, 빗썸, 코인원등에서 선물거래가 가능하게 된다면 그 거래소는 폐쇄가 될것입니다. 우리나라 주식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현물 주식은 가능하지만 선물거래는 거의 해외선물거래만을 일반투자자들은 가능합니다. 코인도 마찬가지로 국내가 아닌 해외거래소를 통하여야지만 선물거래가 가능한것입니다.

 국내 투자자들이 해외거래소를 이용하여 코인 선물투자를 하는것은 주식 해외선물 거래를 하듯이 불법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국내 투자자들의 대부분이 해외거래소를 이용하여 코인 선물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거래소에서는 코인 수익이 생기더라도 바로 현금화 할수 없습니다. 국내거래소로 코인을 전송한 후 현금화를 하여야 합니다. 코인에 투자하시고 전송을 해보신분이시라면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인 전송시 네트워크와 주소, TAG 등을 틀리지 않도록 꼭 유의 하셔야 합니다. 

 

 코인 선물거래를 하기 위하여 가장 적합한 해외거래소는?

 코인 선물거래를 시작하기 위하여 해외거래소를 이용하실 분이시라면 어떤 해외거래소로 정할지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저는 당당히 얘기해주고 싶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하십시오. 세계에서 제일 거래량이 많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거래소인 바이낸스 거래소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거래소를 이용한다면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바이낸스는 세계 코인시장의 절반 가까운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거래소를 이용해야 자신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지킬수 있습니다.

코인비



※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링크 (수수료할인 현물 20%, 선물 10% - 최대치 할인율 제공)
 - 추천인(referral id) : angel  (선물 이용시 해당코드 입력하시면 동일혜택 적용됩니다.)
 
↓   ↓  아래 링크 클릭후 'Sign up with Email or Phone'을 클릭하셔야 할인 적용됩니다.     


https://accounts.binance.com/register?ref=SJ3FIO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