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코인 선물거래에서 승리하는 방법은? (청산 안당하려면, 자신만의 기법 만들기)

by 콩우 2024. 3. 20.

코인 선물거래로 청산이라는 뼈아픈 기억이 있다면? 청산은 이제 그만!

 

 코인 선물거래는 매우 위험합니다. 특히 고배율의 거래를 하신다면 코인이 살짝만 흔들어도 청산당하기 일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위험을 줄이고 살아남으려고 항상 노력하셔야 합니다. 저는 이 글에서 여러분들의 기법을 만들수 있도록 약간의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열심히 일해서 모은 자산을 쉽게 잃어버리지 않고 수익을 거둘수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이 글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좋은 투자를 이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코인선물거래 청산 멈춰

 

1. 저배율로 거래하라!

 코인 선물거래를 이미 시작한분이시라면 처음에 고배율은 손대지 않겠다고 명심을 합니다. 하지만 고배율로 한번 큰 수익을 거두었다면 저배율로 다시 돌아서기 힘듭니다. 이렇게 되면 청산이 계속 반복될수 밖에 없습니다. 차트가 올라갈때나 내려갈때나 항상 위, 아래로 흔들면서 움직입니다. 이 때문에 최저점일때 롱을 잡았거나 최고점일때 숏을 잡은게 아니라면 고배율이 실패할수밖에 없습니다.

▶ 저배율의 기준 세우기
→ 저배율은 몇배를 저배율이라 생각하십니까? 저는 3배이하라 생각합니다. 코인은 하루 10퍼센트 이상을 쉽게 움직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배율의 기준을 최대한 낮게 잡으셔야 합니다. 특히 변동성이 심한 요즘 시기에는 저배율을 최소로 설정하여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비트코인은 많이 상승하였고 더 상승할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시기에는 최소의 기준을 세우셔야 합니다.

 

2. 여유 자금을 설정하고 물탈수 있도록 준비하기

 자신의 투자하는 금액 전부를 한번에 쏟아붓지 마시기 바랍니다. 언제든지 방향을 잘못잡을수 있고 실수를 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 2번이상의 위험은 벗어날수 있도록 물탈수 있는 자금을 남겨놓고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물을 탄 이후에 수익권에 진입을 하였다면 수익실현후 다시 포지션을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자신의 투자자금 100%를 한번에 투자하지 않고 물탈 여유자금 준비
→ 예를들어 전체 자산의 30% 자금으로 투자를 하셨다면 자신의 포지션과 반대로 차트가 흘러 가서 청산의 위험이 높아지게 될때 30%를 투입하여 청산가를 낮추어 승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이는 현물거래에서도 동일하며 선물거래에서도 승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물타기하자

 

3. 로스컷 설정하기

 이유를 불문하고 반드시 강제청산은 피해야 합니다. 강제로 청산되는 것과 자신이 손절한 것은 금액차이가 엄청 큽니다. 강제청산은 0원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스컷을 반드시 설정하여 자신의 자산을 조금이라도 남겨놓아 다시 회복할수 있는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아래링크에 있는 글을 통하여 로스컷 설정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수 있습니다.

https://genius1c.tistory.com/176

 

코인 선물투자시 청산을 방지하는 로스컷 설정은?

코인 선물투자시 청산을 방지하는 로스컷 설정은 어떻게 하나? (바이낸스 기준) 코인 선물투자를 할때 청산은 매우 위험한 요소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거의 모든 거래소에서는 STOP LOSS/PRO

genius1c.tistory.com

 

4. 수수료 확인하여 최대한 줄이자!

 코인 선물거래를 할때 수수료도 레버리지 만큼 늘어난다는 것을 인지하고 계신가요? 당신이 10배의 코인 선물거래를 하셨다면 10배의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그만큼 자신의 자산보다 적은 금액을 투자하게 되고 청산이 더 빨라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수수료를 줄이는 방법은?

1. 수수료 할인혜택을 최대한 받자!
→ 코인 거래소에서는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수수료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저 또한 인플루언서이고 수수료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무시하고 추천인 없이 계정을 만드셨다면 엄청난 손해를 보고 계신것입니다. 이 글 제일 아래에 바이낸스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2. 거래소 코인을 활용하자!
→ 바이낸스에서는 유명한 븐브(BNB) 코인이 있습니다. 이를 통하면 추가적인 수수료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다른 거래소 또한 거래소 코인을 가지고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이를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3. 자신이 거래가 많다면 거래소 VIP 등급을 갖자!
→ 거래소마다 VIP등급이 존재하며 이를 갖기 위한 조건이 있습니다. 자신이 거래가 많다면 충분히 VIP 등급을 가질수 있고 이를 통하여 수수료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가장 윗단계 까지 가면 수수료가 제로에 가까워지니 반드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글을 통하여 세계 1위 거래소 바이낸스에 가입하고 수수료 할인을 받으십시오.

https://genius1c.tistory.com/165

 

바이낸스 가입하는 방법과 KYC인증 및 프로모드 변경 (모바일 최신버전)

바이낸스 가입하는 방법 모바일에서 쉽게 따라해보세요. 바이낸스를 휴대폰으로 가입하고 설치해서 거래하기 까지 쉽게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신분인증을 완료하시고 선물거래를 하실분이

genius1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