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가상화폐(비트코인) 입출금 하는 방법

by 콩우 2020. 5. 16.

가상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입출금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가상화폐를 거래를 시작하시는분 또는 한 거래소만 이용하다가 다른 거래소를 이용하고 싶으신 분은 가상화폐 입출금 방법을 알아둴야 할것입니다. 가상화폐는 비트코인 뿐만아니라 이더리움, 리플, 다른 알트코인 모두다 일반적으로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거래소에서 여러 사유들로 인하여 입출금을 막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제가 포스팅하는 글에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의 입출금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등 일반적인 입출금 방법에는 비슷하나 수수료, 전송속도 등의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위 세가지 코인 입출금 중에서는 리플을 가장 추천 해드립니다. 수수료와 전송속도에서 가장 유리한 위치에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입출금시 입금주소외에 '데스티네이션 태그'(destination tag)라는 번호가 있으니 잊지말고 입력바랍니다. 

가상화폐 입출금하는 방법



가상화폐 입출금에 앞서 원화를 입금을 하셔야 할텐데 원화입금을 할 수 있는 거래소는 많지만 절차가 복잡하고 믿을만한 거래소가 그닥 없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원화 입출금 거래소로는 빗썸(빗썸은 농협계좌만 계좌 개설가능합니다.)과 고팍스 거래소 입니다. 다른 거래소도 가능하지만 저는 그나마 안전한 거래소 두곳을 추천드립니다.



1. 가상화폐 입금 주소생성


먼저 가상화폐를 입출금하기 위해서는 입금할 주소를 알아야 됩니다.
해외 거래소로 입금을 원하신다고요? 바이낸스 거래소에 입금하시고 싶으시다면 먼저 바이낸스 거래소에 가입을 먼저 하셔야겠죠? 그 다음엔 원하시는 암호화폐를 고르신다음에 입금 주소를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거래소에서의 신분증명이 완료가 되고 입출금 조건이 갖추신후 입금 주소를 생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소 생성은 해당 코인 지갑에 들어간다음 '주소생성' 버튼을 누르시면됩니다.

빗썸 입금화면

2. 가상화폐 출금


 위에서 입금 주소를 생성하셨다면 위와 같이 주소가 나올것입니다.
 (예를 들고 있는 입금주소는 본인 비트코인 주소이니 해당주소로 입금은 하지 마십시오.)

  1) 비트코인 입금주소(본인주소): 1AZoEj53jvoQdZhC2FvkmfsBrLeCspUe6W  <--- 해당주소를 복사합니다.
     └ 입금주소 복사시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비트코인 에스브이, 버트코인 등 자신이 원하는 코인이 맞는지 꼭 확인바랍니다.
  2) 복사한 주소를 출금하는 거래소에서 출금주소에 복사 하십시오. (아래 사진)
  3) 출금신청 금액을 입력하고 거래소별 비밀번호, OTP번호 등을 입력하십시오.
    └ 거래소별로 이메일 인증을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빗썸 출금화면

3. 입출금 기다림

입출금을 신청하였는데 안들어오신다고요? 너무 조급해하지 마십시오. 코인마다 전송속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는 본인경험상 전송속도 체감시간 입니다. (정확한 시간은 아니니 참고만 하십시오.)
 1. 비트코인 : 30분
 2. 이더리움 : 5분
 3. 리플 : 2분

또한 입금, 출금 거래소에서 안내 메시가 나올것입니다.
 - 입금 거래소 : 입금이 완료되었습니다.
 - 출금 거래소 : 출금이 완료되었습니다.

본인도 짧은시간동안 입출금을 기다리며 내 돈이 없어졌는게 아닌가하고 약간의 불안감을 가집니다.
하지만 저는 입출금을 잘못해서 코인이 없어지거나 한적은 없습니다.
입출금 실수시에는 출금거래소에서 다시 원상복구 시켜주니깐 해당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 입출금을 하는 코인으로는 위에서 얘기하였듯이 리플을 추천드립니다. 입출금 수수료가 거래소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는데 비트코인은 0.0005BTC, 이더리움은 0.01ETH, 리플은 1XRP 입니다. 현재 시세로 보았을때 비트코인은 6,000원, 이더리움은 2,300원 리플은 240원정도의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전송속도 또한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리플코인이 가장 빠릅니다. 그렇기에 제가 리플코인을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