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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삶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15가지 소개

by 건강한 콩우! 2020. 5. 25.

다이어트에 좋음 음식 15가지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도전을하고 실패를하고 반복을 합니다. 그 이유는 예쁜 몸매, 건강한 몸매를 위해서 아니겠습니까? 여기 포스팅에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소개 해드리려고 하니 다이어트 음식 맛있게??? 드시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음식 15가지

이제 부터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계란

 1. 계란

계란은 고단백질 식품으로 지방, 비타민D 같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계란을 아침에 먹게 되면 배고픔과 식욕 호르몬을 조절하여 포만감을 발생 시킵니다. 아침 식사에 계란을 먹는 것은 점심시간에까지 영향을 미쳐 점심까지 덜 먹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콩

콩 또한 고단백질 식품입니다. 콩은 섬유질이 풍부하며 체중을 줄이고자 할때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줄이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수 있습니다. 콩은 칼로리도 낮으며 두부, 샐러드, 국등으로 섭취하실수 있습니다.

과일

 3. 과일

 과일은 자연적인 당분이 들어 있습니다. 설탕을 대신하여 당분을 섭취함으로써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과일을 많이 섭취할수록 과식이나 비만의 위험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4.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보다 칼로리가 높지만 지방과 섬유질의 조합이 체중을 줄이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 칼륨 등이 풍부하며 아보카도를 즐겨 먹는 사람은 BMI, 체중, 허리둘레가 낮은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5. 껌

 껌은 당분 성분이 들어있어 좋지는 않지만 껌을 씹음으로써 배고픔을 잊을수 있고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분 성분이 적은 무설탕 껌이 더 효과가 좋겠지요!

아메리카노

 6. 아메리카노

 블랙커피(아메리카노)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당분이 들어있는 믹스커피, 카페라떼, 캬라멜마끼야또, 달고나커피 등은 오히려 다이어트를 헤치는 역효과가 있으니 멀리하시기를 바랍니다.

치즈

 7. 치즈

 치즈에는 많은 칼슘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단 치즈 종류가 꽤 많이 있는데 이중에서 지방과 나트륨 함량이 낮은것을 고르시기를 바랍니다. 

요거트

 8. 요거트

 요거트도 치즈와 같은 유제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장건강에 좋은 유산균이 있습니다. 장건강은 신진대사에 좋은 영향을 주어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요거트에 설탕이 많이 첨가된 식품은 멀리하시고 그릭요거트에 신선한 과일을 첨가하여 섭취하시기를 권장해드립니다.

연어

 9. 연어

 연어는 고단백질 식품으로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다른 음식의 칼로리에 비하여 더 큰 포만감을 줍니다. 연어와 같은 좋은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 될수 있습니다.

아몬드

 10. 아몬드(견과류)

 아몬드는 섬유질과 단백질 함유량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비타민 E가 풍부하고 심장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몬드는 가볍게 1~2개씩 섭취하시거나 아몬드가 먹기 불편하신분은 샐러드나 반찬 위에 뿌려먹는 방법으로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팝콘

 11. 팝콘

 간식으로 즐겨먹는 팝콘은 버터나 캬라멜을 발라먹지 않으면 훌륭한 다이어트 음식이 될수 있습니다. 팝콘에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많은 양을 먹어도 칼로리가 매우 적습니다.

닭가슴살

 12. 닭가슴살

 헬스 식품으로 유명한 닭가슴살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됩니다. 닭가슴살은 고단백 식품으로 영양소가 많고 칼로리 소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가공육은 건강에 해롭지만 가공되지 않은 육류는 단백질이 많기에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감자

 13. 감자(삶은감자)

 감자를 삶아 먹음으로써 체중 감량 및 건강에 유익한 섬유질 물질이 형성이 됩니다. 삶은 감자는 매우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건강을 위한 매우 완벽한 음식입니다. 특히 혈압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칼륨이 매우 높습니다.

참치

 14. 참치

 참치는 위에서 언급한 연어와 비슷한 음식으로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입니다. 칼로리를 제한하는 다이어트 식단에서 고단백질 음식인 참치로 대체 하는것은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고추

 15. 고추, 칠리페퍼(매운음식)

 매운음식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지방을 분해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매운맛이 강할수록 다이어트 효과가 높은건 아니니 무리하게 매운음식을 섭취하는것은 삼가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처럼 다양한  다이어트 식품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다이어트에 대한 여러분의 의지입니다. 다이어트 음식 건강하게 드시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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