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이더리움 클래식의 전망과 가격예측

by 건강한 콩콩우 2020. 5. 30.

이더리움 클래식은 어떤 코인인지 설명하고 전망과 가격예측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어떤 코인인지 이더리움하고 무슨관계가 있길래 이더리움 클래식이라는 이름이 됐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더리움 클래식에 대해서 설명해보고 향후 전망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의 전망과 가격예측



먼저 시가총액 19위에 랭크 되어있는 이더리움클래식 기본정보 입니다.

※ 이더리움클래식 정보
 - 코인명 : 이더리움클래식(ETC) Etherium Classic
 - 시가총액 : 837,430,059 달러
 - 순위 : 19위
 - 현재가격 : 7.2달러
 - 순환공급량 : 116,313,299 ETC
 - 최대공급량 : 210,700,000 ETC

coinmarketcap.com 이더리움클래식 정보

 이더리움 클래식 탄생배경 및 설명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 해킹으로 인하여 탄생을 하였습니다. 
 더 다오라는 커뮤니티가 2016년 4월에 시작이 되었습니다. 더 다오는 이더를 담보로 하여 참가자들에게 '다오 토큰'을 소유하게 하였습니다. '다오 토큰'을 소유한 참가자들은 그만한 권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권리는 제안에대한 투표권 및 투자금으로 받은 이익의 일부를 받을수 있습니다. 사건은 2016년 6월에 발생을 하였습니다. 더 다오가 해커들의 공격을 받은것 입니다. 더 다오코드의 약점을 이용하여 약 520억원을 이동 시켰습니다. 하지만 이더리움 출금은 48일이 걸리는 규정이 있었기에 출금은 되지 않았습니다. 이더리움은 이러한 해킹으로 인하여 하드포크를 결정하였습니다. 하드포크 과정에서 의견이 두가지로 나뉘게 되어 이더리움 해킹의 수정된 버전과 기존의 블록체인을 유지하는 버전으로 나누어져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두가지로 나누어졌습니다.

이더리움클래식은 이더리움과 많은 부분에서 호환이 됩니다. 하지만 이더리움은 새로운 기능을 받아들이며 발전하고 있고 이더리움클래식은 기존의 플랫폼을 유지하며 발전하고 있기에 서로 다른길을 가고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또한 POW를 POS로 바꾸고 있지만 이더리움은 POW를 유지 한다고 합니다.

 

coinmarketcap 이더리움클래식 차트 화면

 이더리움클래식 전망과 가격예측

 이더리움 클래식은 올해 비트코인은 상승에 대비하여서 많은 상승은 하지 못하였습니다. 다른 유망한 코인에 비해서도 크게 성장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차트를 보았을때 언제든지 급격한 상승을 하더라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올해안에 한번쯤은 급등을 할거라 예상합니다. 다만 다른 더 좋은 코인들이 있기 때문에 이더리움 클래식 보다는 에이다, 이오스, 리플 등 다른 코인들을 추천드립니다.

 향후에 가격을 예측해본다면 2020년도 말에 10달러 정도까지는 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