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선물거래 하는방법 (모바일)

by 콩우 2020. 6. 5.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선물거래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오늘은 세계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선물거래 하는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거래소에서 거래한지 얼마 안된분이시면 어떻게 거래해야 될지 막막할 것입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드리고자 선물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보기 쉽게 사진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아래는 바이낸스 거래소 선물 수수료 10% 할인 레퍼럴 링크 입니다. (수기 입력시 "angel"을 입력하세요)
www.binance.com/kr/futures/ref/angel

※ 바이낸스 거래소 현물 수수료 20% 할인 레퍼럴 링크입니다. (링크 클릭후 20% 확인후 가입바람)
www.binance.com/ko/register?ref=BGGZ8XTN


※ 아래는 바이낸스 거래소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inance.dev


목차
1. 언어변경하기
2. 입금된 코인 USDT(테더)로 바꾸기
3. 현물지갑에서 선물지갑으로 USDT(테더) 전송하기
4. 선물거래소에서 거래하기

바이낸스거래소에서 선물거래하는방법

※ 아래의 설명을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도움이 될수 있을겁니다.
 (현재 바이낸스버전이 많이 올라가서 사진과 다른부분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1. 언어변경 하기

선물거래 하기전에 우선 한글로 변경하여 읽기 쉽게 바꾸도록 합시다.

바이낸스 계정설정 클릭

1. 바이낸스 첫화면에 좌측위에 사람형상의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설정화면 클릭

2. 계정화면에 보시면 설정(Settings)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제일 아랫쪽 '설정'을 클릭합니다.




언어 한국어로 변경하기

3. 언어(Language)라고 표시 된부분에서 한국어로 바꿀수 있습니다.

→ 영어로 자료를 만들었어야 하는데 한국어로 스크린샷을 해버렸네요, 설명하는 부분에 적어놨으니 참고해주세요.

 

 

 2. 입금된 코인 USDT(테더)로 바꾸기

선물 거래를 하기전에 코인을 입금 시키셨다면 자산-현물지갑에 코인이 얼마나있는지 나올것입니다.
선물 거래를 위해서는 코인을 USDT(테더)로 바꾸신 후 선물지갑으로 USDT(테더)를 옮기셔야 합니다.

자산을 클릭하는 화면

1. 먼저 홈화면으로 돌아가셔서 우측 아래에 있는 자산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지갑에 있는 코인확인

2. 자신의 지갑에 있는 코인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 중에서 USDT(테더)로 바꾸고자 하는 코인을 클릭하십시오.

 


다양한 거래를 지원

3. BTC를 예를 들면 화면과 같이 USDT(테더)뿐만 아니라 다양한 거래를 지원합니다. 우리는 선물거래를 하기위해 USDT(테더)가 필요하므로 BTC/USDT 거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매도를 클릭하여 USDT 판매

4.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판매하고자하는 가격, 판매 수량 등을 적으신후 매도를 클릭하면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너무 높은 가격에 판매를 누르셨다면 대기 주문으로 들어가셔서 거래가 완료될때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바로 판매를 하고 싶으시다면 시장가보다 낮게 입력하셔서 매도를 하시기 바랍니다.

 

 3. 현물지갑에서 선물지갑으로 테더(USDT) 전송하기

선물 거래를 하기위한 다음 단계로 현물지갑에 있는 테더(USDT)를 선물지갑으로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자산을 클릭하는 화면

1. 홈화면으로 다시 되돌아가신 후에 '자산'을 클릭 하십시오.


전송버튼을 클릭하는 화면

2. 자산에 들어가신 후 전송버튼을 클릭하시게 되면 자산을 바이낸스거래소내에 다른 지갑으로 옮길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다른지갑으로 코인 옮기는 화면

3.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셨다면 발신에 현물지갑, 수신에 선물 지갑을 넣어주시고 코인에는 USDT(테더)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그후 USDT수량을 입력하신후 제일 아래에 전송버튼이 활성화 되면 클릭 하십시오.

 

 4. 선물거래소에서 거래하기

바이낸스 선물거래소에서 준비가 다 되었으면 이제 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요약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선물거래 클릭하는 화면

1. 먼저 홈화면에서 아랫쪽에 4번째 메뉴인 선물(FUTURE)을 클릭 하십시오.


선물거래 화면 설명자료

 

2.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번호순서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① 1번에 깜빡거리는 메뉴를 눌러보시면 '즐겨찾기', '전체'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전체 메뉴를 누르시면 코인명과 그뒤에 USDT라고 적힌 메뉴들이 쫘악 펼쳐집니다. 바이낸스에서는 이 모든코인들(25가지)의 선물거래가 가능하고 레버리지 최소 50배에서 125배까지를 지원합니다.
 ② 2번에는 교차와 격리마진을 지원하는 화면과 레버리지를 조절할수 있는 화면입니다.
    - 교차마진 : 교차마진은 투자시 전재산이 담보로 잡힘.
    - 격리마진 : 격리마진은 투자시 투자한금액만 담보로 잡힘.
    - 레버리지 : 자신이 갖고 있는 금액의 몇배를 투자할지 정함.
 ③ 매수(롱), 매도(숏)을 할지 정하고 자신의 현재 갖고있는 포지션, 대기주문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
 ④ 현물거래와 마찬가지로 자신이 거래할 금액, 수량을 입력하는 부분, 그 아래에 있는 매수/롱, 매도/숏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주문이 완료가 됨.

 


바이낸스에서 선물 거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적은금액으로 연습삼아서 조금씩 해보시기 바랍니다. 선물거래는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고배율은 되도록 피하시고 저배율(5배이하 권장)로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아래는 바이낸스 거래소 선물 수수료 10% 할인 레퍼럴 링크 입니다. (수기 입력시 "angel"을 입력하세요)
www.binance.com/kr/futures/ref/angel


※ 바이낸스 거래소 현물 수수료 20% 할인 레퍼럴 링크입니다. (링크 클릭후 20% 확인후 가입바람)
www.binance.com/ko/register?ref=BGGZ8XTN


※ BNB코인으로 수수료 지불시 추가 10%할인이 적용됩니다.

  - 주의할점 -
바이낸스는 자신이 자신을 추천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바랍니다.

 

모두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