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USDT)가 많이 발행되고 있는 현재 비트코인 시장이 어떻게 변화할지 알아보자
현재 많은 거래소에서 테더(USDT)기반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거래소에서는 왜 테더(USDT)기반 거래를 하고 테더(USDT)가 계속해서 발행되고 있을까요? 과연 테더(USDT)가 발행이 많이 될수록 가상화폐시장에는 활기가 찾아올까요? 어떻게 변화할지 한번 알아봅시다.
최근 코로나 하락이후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약 3개월간 지속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이 상승하면서 테더(USDT)의 발행량 또한 많이 늘어남으로 인하여 테더(USDT)는 현재 코인시장에서 리플(XRP)를 제치고 3위에 올라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테더(USDT)가 모르고 계신다면 대충이라도 알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테더(USDT) 간략 설명
테더(USDT)는 간단히 말하면 비트코인 시장의 달러 입니다. 그래서 이름도 USD 그리고 T 입니다. 달러와 동일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스테이블 코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상화폐 시장이 아무리 좋아져도 가치가 오르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가상화폐 시장이 좋아질수록 발행량이 늘어나게 되겠죠. 테더(USDT)는 해외 거래소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주식에서 주식은 원화를 기준으로 가격을 매기듯이 가상화폐에서는 테더(USDT)를 기준으로 가격을 측정하는것입니다. 비트코인이 1160만원이라는것은 KRW를 기준으로 한 가격이고 비트코인이 9800달러라는것은 USDT기준으로한 가격인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화폐로 거래가 되는것이고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KRW기반으로 거래가 많이 됙고 있지만 해외 거래소에서는 BTC기반, USDT기반의 거래가 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테더(USDT) 발행량에 따른 비트코인의 변화
테더 발행량이 계속 해서 증가하게 되면 비트코인은 어떻게 될까요?
테더가 많이 발행된다는것은 그만큼 가상화폐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가상화폐 매매가 많이 이루어질수록 많은 테더가 필요한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테더(USDT)의 발행량이 많아져서 리플(XRP)을 따라잡고 시총순위 3위가 된것은 그만큼 가상화폐 시장에 훈풍이 불어온다는것을 의미합니다.
테더(USDT)구매와 활용
테더(USDT)는 어디서 구매해야되고 어떻게 활용할수 있을까요?
테더(USDT)는 해외 유명거래소인 비트파이넥스, 바이낸스 거래소 등에서 구매를 하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거래소인 업비트에서도 가능하긴 하지만 거래가 많지 않기 때문에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우선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등을 바이낸스 거래소에 송금을 합시다. 그런 후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테더(USDT)를 사서 다양한 코인을 구매하고 선물거래를 하는데 사용을 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