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술을 조금씩 마시면 건강에 좋을까?

by 건강한 콩우! 2020. 6. 22.

술을 조금만 마시면 건강에 좋다고 하는사람들이 많은데 과연 그럴까?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서는 술을 좋아하시는 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술은 스트레스를 풀때 유용합니다. 하지만 술로 인하여 고통받고 있는 분들도 꽤 많을겁니다. '술을 조금만 마시면 건강에 좋다'라는 말을 들어보신분은 꽤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정말 건강에 좋을까? 좋으면 어떻게 좋을까? 에 대해서 알아보고 술을 얼마나 마시는게 적당할지 알아봅시다.

술을 조금 마시면 건강에 좋은가?

 술은 건강에 좋을까?

 결론을 말하자면 술을 조금만 마시면 건강에 좋다는것은 거짓 입니다. 하루에 술 한잔만 마시게 되면 건강에 좋을것 같지만 실상은 간질환, 암 등의 질병에 걸릴 위험성이 커진다는것입니다. 그러므로 건강을 위해서 술을 조금씩 마시는것은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건강에 안좋은 점이 있습니다.

1. 약물복용시 술을 마시게 되면 효능이 떨어집니다.
 └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병원에서 약을 받으면 항상 음주를 하지 말라고 합니다. 술은 간으로 흡수가 됩니다. 술과 약물을 함께 먹으면 술부터 먼저 분해 흡수되어 약물의 분해가 지연이 된다고 합니다.

2.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 술을 마시게 되면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됩니다. 적당량을 마시게 되면 괜찮지만 몸에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술을 마시고 소변을 보면 수분을 너무 많이 배출하게 되어 탈수 증세가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3. 수면을 방해 합니다.
 └ 술을 마시면 잠이 잘온다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술을 마시게 되면 한밤중에 깨어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깊은잠을 자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수면 장애가 있으신분은 술을 마시고 수면을 취하는것은 하지 말아주십시오.

 술은 건강에 좋지 않지만 장점은 없을까?

 술은 건강에 좋지 않지만 우리가 사회생활하는데 술자리는 꼭 필요합니다. 

1. 술을 마시는것은 대인관계를 맺는데 도움이 된다.
 └ 사회생활 하면서 회식이나 모임 등으로 술자리를 가지게 됩니다. 이럴때에는 분위기를 맞추어 적당량의 술을 마심으로써 대인관계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2.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고 우울할때 술을 마심으로써 이를 어느정도 해소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마시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배하는 모습

 


 술은 안마실수는 있으나 원활한 사회생활을 위해서는 조금은 마셔주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에는 소량이라도 안좋다는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술을 싫어 하시는분이라면 회식자리라고 하여도 요즘은 술을 꼭 마시지 않아도 됩니다. 적당히 분위기만 맞춘다면 술 대신 다른 음료를 대신 마셔도 괜찮습니다. 그러니 건강에 좋지 않은 술을 억지로 마시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술을 좋아하시는분은 음주운전은 절대 하지마시고 남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매너있는 음주생활 부탁드립니다.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