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도지(DOGE)코인의 전망과 2021년 가격예측

by 콩우 2020. 7. 17.

도지(DOGE)코인의 전망과 향후 가격에 대해 예측해 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도지(DOGE)코인의 잠잠하게 흘러가다가 최근에 한번 급등을 한 코인입니다. 도지코인은 어떤 코인이길래 갑자기 급등을 하였는지 과연 전망은 좋은지 향후 가격은 어떻게 될지 예측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합시다.

도지코인 전망과 가격예측

먼저 도지(DOGE)코인의 기본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 도지(DOGE)코인 기본정보
 - 코인명 : 도지(DOGE)코인
 - 시총순위 : 33위
 - 현재가격 : 약 0.003달러 (3.59원)
 - 순환 공급량 : 77,911,867 달러
 - 총 공급량 : 125,436,615,551 DOGE

COINMARKETCAP 도지코인정보

 

 

 도지(DOGE)코인은 어떤 코인인가?

  도지(DOGE)코인은 스펠링이 DOG와 비슷합니다. 이 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마스코트를 시바견으로 하고 있습니다. 도지(DOGE)코인이 탄생한 배경은 라이트코인의 하드포크로 만들어진 럭키코인, 럭키코인이 다시 하드포크 되어 도지(DOGE)코인이 탄생하였습니다. 도지코인(DOGE)의 특징으로는 빠른 블록 생성간격(1분마다 생성)이 있고 무제한 생산이 됩니다. 1년에 약 52억개씩 발행이 된다고 합니다. 도지(DOGE)코인을 채굴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지갑을 다운 받으셔서 채굴을 하면 되는데 제가 해본결과 컴퓨터 용량이 초기에 200GB 이상이 필요하고 필요 용량이 점점 늘어난다하여 포기하였습니다. 여유가 되시는분은 한번 해보시는것도 해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네요.

 

 최근 2020년 7월초에 도지코인이 급등을 하였습니다. 큰 변화가 없던 도지코인이기에 이유가 궁금 하실 겁니다. 그 이유는 바로 더리움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적극 지지한다는 발언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상화폐 부동의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선물거래에 상장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바이낸스 선물거래 상장이후에는 급등이후 조정을 하였는데 이 때문에 지금 투자하기 좋은 가격이 된것 같습니다.

 

COINMARKETCAP 도지코인 차트

 

 도지(DOGE)코인의 전망

 도지(DOGE)코인은 위 그래프와 같이 굉장히 오랫동안 잠잠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7월의 갑작스런 큰 거래량으로 상승은 추후 지속적인 상승을 할수 있는 원동력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호재가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제일 큰 호재가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의 지지가 있습니다. 가상화폐에 영향력이 가장 큰 사람중에 한사람인 만큼 도지(DOGE)코인은 추후 좋은 추세를 유지할걸로 보입니다.

 

 도지(DOGE)코인의 2021년 가격예측

 호재가 많은 도지(DOGE)코인은 2021년중에 지금보다 훨씬 높은 가격을 형성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021년에는 도지(DOGE)코인 뿐만아니라 다른 많은 코인들이 고점을 찍을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제가 생각하는 도지(DOGE)코인의 가격은 2020년 말에는 10원을 돌파할걸로 예상이 되어지고 2021년에는 50원까지 상승하지 않을 기대해 봅니다.
 → 2021년 가격예측 : 50원


 오늘은 급등할 가능성이 높은 코인인 도지(DOGE)코인을 소개하였습니다. 가상화폐의 세계에는 조금만 파헤치고 조금만 노력한다면 수익을 볼수 있는 기회가 무한하게 열려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자가 되고 싶으신 분은 꼭 가상화폐에 대한 편견을 버리시고 접근하시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가상화폐는 그만큼 위험한 투자라는건 잊지 마시고 투자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