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스텔라루멘(XLM)코인의 전망과 2021년 가격예측

by 콩우 2020. 7. 21.

스텔라루멘(XLM)코인의 향후전망과 2021년 가격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자

 

 금일은 또하나의 유망한 코인인 스텔라루멘(XLM)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스텔라루멘코인은 현재 시총순위 14위에 랭크되어있고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3월 코로나로 인한 대폭락 이후에 급등하고 있는 코인중에 하나입니다. 과연 어떤코인이길래 이처럼 급등하고 있을까요? 향후 전망은 어떠할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스텔라코인 전망

※ 스텔라루멘(XLM)코인 기본정보 입니다.
 - 코인명 : 스텔라루멘(XLM)
 - 시총순위 : 14위
 - 현재가격 : 약 117원
 - 24시간 거래량 : 288,601,032,002원
 - 유통공급량 : 20,441,864,463 XLM
 - 총 공급량 : 50,001,803,805 XLM
 

코인마켓캡 스텔라루멘 기본정보

 

 스텔라루멘(XLM)에 대해 알아보자

 스텔라루멘(XLM)은 제드 맥케일럽(Jed McCaleb)이라는 개발자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제드 맥케일럽(Jed McCaleb)은 리플랩스를 설립하여 일하다가 회사에 버림을 받고 쫓겨났습니다. 그 후에 리플의 업그레이드 버전은 스텔라루멘(XLM)을 개발하였습니다. 리플이 기업간의 송급을 편리하게 한다면 스텔라루멘은 개인간의 송급을 편리하게 만들었습니다.
 스텔라루멘(XLM)의 중요한 시스템은 합의 매커니즘인 스텔라 합의 프로토콜(SCP, Stellar Consensus Protocol)이라고 합니다. 이것을 기반으로 트랜잭션이 몇초내에 확인이 됩니다. 연산으로 인한 에너지소모를 없애고 단순 메시지를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SCP의 4가지 특징으로는 분산제어, 짧은 대기시간, 유연한신뢰, 비대칭보안이 있습니다.

 

 

 스텔라루멘(XLM) 전망

 스텔라루멘은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리플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리플도 좋은 코인중에 하나인데 이를 업그레이드 하였기에 좋은코인이라 할수 있습니다. 다만 스텔라루멘(XLM)은 그렇다할 상승요소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그렇다할 호재가 들려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섣불리 전망을 판단하기 어려운 코인입니다.
 비트코인처럼 무난한 상승을 생각하신다면 스텔라루멘(XLM)에 투자하시기를 권해드리겠습니다.

코인마켓캡 스텔라코인 그래프

 

 스텔라코인(XLM) 2021년 가격예측

 스텔라코인은 위의 그래프와 같이 큰폭으로 상승, 하락을 반복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6월 말부터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가상화폐 시장이 점점 살아나는걸로 봐야되지 스텔라코인이 호재가 있어서 그런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스텔라코인은 리플만큼 좋은 코인이기에 언제든지 급등할 수 있는 추진력을 갖고 있습니다. 스텔라코인의 로켓모양 처럼 언젠가는 크게 상승할 날이 올거라 생각합니다.
 2021년 최고금액은 조심스럽게 예측을 해봅니다.
 - 2021년 예상금액 : 400원 예상

 


  스텔라코인(XLM)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은 그다지 주목할만한 코인은 아니지만 언제든 폭발적인 추진력이 있는 코인이라는 것입니다. 스텔라코인(XLM)에 투자하시는 분이시라면 큰 상승만큼 큰폭락도 있을수 있으니 조심스러운 투자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상화폐의 전성기가 다시 찾아오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