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한 하락 이후 급등한 주식으로 불안하다면 하락에 투자해 봅시다.
주식시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3월에 급격한 하락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영향이 사회에 계속 나타남에도 불구하고 주식은 매달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코스피가 무려 2,200 가까이 오르면서 신고가 근처까지 왔습니다. 그렇기에 이제는 주식이 떨어진다고 예상하는 분들도 많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주식시장에서 하락을 예상하고 인버스에 투자를 하면 어떨까 하고 포스팅을 해봅니다.
인버스란 무엇인가?
인버스란 지수가 올라가면 손해를 본다는 뜻으로 인버스 관련 ETF를 투자하시면 지수가 떨어질때 수익을 볼수 있는 투자입니다. 현재는 다양한 형태의 ETF가 출시되어 개미투자자들도 많이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가 발생한 이런시기에 안타깝게도 인버스에 투자하셔서 손해를 본 투자자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식이 언제까지 오르리라 생각하십니까? 현재는 코스피지수가 거의 신고점까지 도달하였습니다. 저는 이러한 시기가 인버스에 투자하기 적합한 시기라 생각합니다.
인버스 투자방법
증권사에 가입하셨고 증권계좌를 갖고 계신분이시라면 누구든지 쉽게 인버스 투자를 하실수 있습니다.
1. KODEX 인버스
: 인버스 상품중에 제일 유명한 상품입니다. 인버스 투자를 시작하시는 분이시라면 KODEX 인버스를 투자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코스피의 지수에 맞추어 코스피가 오르면 오른만큼 손해를 보고 코스피가 내리면 내리만큼 수익을 보실수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에서 운용함)
2. TIGER 인버스
: TIGER 인버스는 KODEX 인버스하고 마찬기지로 코스피가 오른만큼, 떨어진만큼 손해를 보거나 수익을 낼수 있는 상품입니다. KODEX하고 다른점은 미래에셋에서 운용한다는 차이점입니다.
3. 상품뒤에 '2X 인버스'라고 붙어있는 곱버스
: 곱버스라고 불리는 이 상품은 상품명 뒤에 2X라고 적혀있습니다. 말 그대로 일반적인 1배의 상품이 아니라 2배의 손해 및 수익을 볼수 있는 상품입니다. 위험이 큰만큼 수익을 본다면 두배로 벌수가 있는것입니다.
코로나이후 이미 인버스에 투자를 하셔서 돈을 잃고 있는 분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지금이 주가가 최고점은 아니더라도 고점일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희망을 잃지 마시고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규로 인버스에 투자하실분들은 과감히 투자하셔서 수익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제 말을 듣고 투자하시지는 마시고 자신의 판단에 확신이 드신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투자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