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카카오닙스의 효능과 부작용 및 제품추천

by 콩우 2020. 6. 8.

카카오닙스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고 좋은 제품이 뭐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카카오는 아는데 카카오닙스는 처음 들으신다구요? 들어는 봤는데 뭔지 모르신다구요? 들어도 봤고 먹어도 봤는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잘알지 못하신다구요? 그런 분들을 위하여 이번에는 카카오닙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콩을 건조시키는 장면

 카카오닙스란?

 카카오닙스는 카카오의 열매로 만든것으로 건강을 찾는 사람들에게서 슈퍼푸드로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카카오 열매에 코코아의 콩을 발효시켜서 볶은후 건조를 시켜 만든것이 바로 카카오닙스입니다. 카카오는 초콜릿 재료로 유명한데 인공적 가공을 통한것이 아니라 카카오닙스는 생코코아를 건조시켜 만듭니다. 카카오닙스를 먹어본사람은 알겠지만 초콜릿처럼 단것이 아니라 씁쓸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의 효능

 1. 항산화 작용
  : 카카오닙스는 항산화 성분중 하나인 카테킨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염증 질환에 의해 손상된 세포, 바이러스 박테리아에 반응하여 질병을 예방할 수 있고 특히 염증으로 인한 당뇨병, 심장병,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가 쓴맛을 내는건 이런 항산화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2. 다이어트에 도움
 : 카카오닙스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폴리페놀이 함유되어있어 우리몸의 활성산소를 무해한 물질로 바꾸어준다고 합니다. 또한 변비에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하지만 카페인이 많기 때문에 카페인에 약하신분들은 카카오닙스 섭취를 피하고 다른 음식을 섭취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3. 심혈관 질환 예방
 : 혈당에 문제가 있으신 분은 카카오닙스를 섭취하시기를 바랍니다. 카카오닙스는 혈당 조절 및 흡수를 돕는 호르몬인 인슐린의 분배를 돕습니다. 이로인하여 혈압, 혈당 조절이 안되서 발병되는 뇌졸증, 심장병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변비에 도움

 카카오닙스의 부작용

 카카오닙스는 이처럼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고 슈퍼푸드로써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들 아시겠지만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이 많습니다. 카페인은 각성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면 안되겠지만 우리가 흔히 마시는 아메리카노에 비하면 극히 적은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의 적당한 하루 섭취량은 5g 입니다. 카페인에 취약한분이시거나 과하게 드시지 않는다면 부작용은 없을겁니다.

커피, 카페인

 카카오닙스 제품추천

 카카오닙스는 페루산 제품이 제일 유명하고 구매를 하실때 카페인함량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형마트에도 카카오닙스 제품을 흔히 찾아 볼수 있습니다. 가격이 싸고 좋은 제품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습니다.

브랜드별 차이는 크게 나지 않을거라 생각되는데  GNM, 골든허브 등의 제품이 괜찮아 보입니다.
그 외 브랜드라도 페루산인지 확인하고 카페인함량을 확인하고 사면 괜찮은 제품을 고를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