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TRON코인의 전망과 가격예측

by 콩우 2020. 5. 15.

오늘은 또다른 유망한 알트코인인 TRON(TRX)코인의 전망과 가격예측에 대해서 포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콩콩우의 블로그
트론코인의 전망과 가격예측


트론코인은 2017년 9월 싱가포르에서 비영리단체인 트론재단을 설립하였습니다. 저스틴 선이라는 CEO가 유명한 기술능력을 가진 개발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요즘 가장 핫한 인터넷 플랫폼 Netflix는 다들 아시죠? Netflix와 관련된 코인이 바로 TRON코인 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집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분들이 꽤 많으시죠? 이로인하여 Netflix는 올해 들어 더 큰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Netflix에 대한 요금을 TRON코인으로 지불을 할수 있습니다. TRON으로 요금을 지불함으로써 구매자, 판매자 모두 비용을 줄일수 있습니다.
Netflix와 같이 중개인을 제거하여 모든 사람간의 블록 엔터테이먼트 기반 네트워크에서 디지털 엔터테이먼트 컨텐츠를 호스팅할 수 있습니다. 


※ TRON코인의 기본정보
 - 코인명 : 트론(TRON, TRX)
 - 순위 : 17위
 - 시가총액 : 1,235,431,046,666원
 - 유통공급량 : 66,682,072,191 TRX
 - 총공급량 : 99,281,283,754 TRX
 - 현재시세 (2020년 5월 15일) : 18.2원

콩콩우의 블로그
coinmarketcap.com 스크린샷


트론은 이더리움 기반의 ERC-20토큰에서 독립적인 P2P네트워크 프로토콜로 전환된 코인 입니다. 그후 TRON 가격이 급등하면서 한때 10위안에 드는 암호화폐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트론이 토렌트 작업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속도로 트랜잭션을 실행할 수 없다고 여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2019년 7월 트론의 창업자가 원렌버핏과의 고액의 점심식사를 성사시켰지만 결국 취소하였습니다. 그 후 트론재단은 점점 불명확한 미래를 향해 가고있습니다. 


콩콩우의 블로그
coinmarketcap.com 스크린샷


▶ 트론의 향후 전망
  : 트론은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불명확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수많은 코인들중에서 17위의 순위는 꽤 높고 고평가된 순위라고 생각합니다. 트론에는 능력있는 개발자들이 있기 때문에 향후에는 더 좋은 기술들로 발전해 나아갈걸로 보입니다. 하지만 TRON의 CEO인 저스틴 선이 대외적으로 더 활발하게 활동하고 대중들에게 다시금 관심을 받아야지 좋은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나아지지 않고 지금 상태가 유지 된다면 트론의 시세도 대중들에게 외면 받아 점차 순위가 떨어지리라 생각됩니다.



▶ 트론의 가격예측
  : 그렇다면 트론의 가격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트론이라는 코인은 변수가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향후 가격이 얼마나 정확할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예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말에는 비트코인이 반감기이후 점진적 성장을 이룰거라 생각되기에 트론도 큰 금액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상승은 하리라 예상됩니다. 트론 코인은 2020년말에 27원정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지금 가격에선 약 50% 정도 상승한 가격입니다. 불확실한 미래의 트론 코인이라 할지라도 비트코인 시장이 성장하면 덩달아서 성장을 할 것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코인은 아닙니다.

 




트론(TRX)코인에 대해서 위와 같이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앞으로 비트코인 시장이 점진적 상승한다는 생각으로 저는 트론코인도 상승한다고 보았습니다. 하지만 제 얘기를 듣고 비트코인에 무작정 뛰어드시는건 무모한 생각입니다. 항상 투자는 신중하게 하시고 여유자금으로 여유있게 투자하시기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