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밀크씨슬 효능과 부작용, 제품추천

by 콩우 2020. 5. 17.

밀크씨슬의 효능과 부작용 및 제품추천

밀크씨슬
밀크씨슬의 효능, 부작용, 제품추천

현대인의 영양식품의 하나인 밀크씨슬은 여러 좋은 효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으며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영양식품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밀크씨슬이 도대체 어떤 효능이 있는지 혹시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마지막에는 어떤 제품이 좋은지 추천도 해드리겠습니다.
(제품추천은 하는데 광고하는건 아니오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1. 밀크씨슬(Milk Thistle) 이란?

 밀크씨슬이란 무엇일까요? 한국어로 그대로 풀어 쓰게 되면 우유 엉겅퀴라고 합니다. 생김새는 제 글 제일 위에 첨부된 사진 입니다. 밀크씨슬의 학명은 (Silybum marianum) 입니다. 고대 의사와 약초 학자들은 밀크씨슬로 간 및 담낭 질환을 치료하고 다양한 독으로 부터 간을 보호 하는데 사용을 하였습니다.

 2. 밀크씨슬(Milk Thistle)의 효능

 1. 밀크씨슬은 다양한 간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밀크씨슬에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간질 병인 지방간, 경화증 황달, 간 기능 장애, 간염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밀크씨슬은 독성 물질이 세포막을 통과하는 것을 차단하고 간 조직의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액의 안좋은 물질이 간에 닿지 않도록 걸래내 주기도 합니다. 

 2. 당뇨병에 효과
 밀크씨슬의 성분은 혈당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이 악화되어 우리 몸을 더 손상시켜 다른 합병증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합니다. 다만, 당뇨병이 있으신분은 의사와 상담후 복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3. 생리통과 변비
 밀크씨슬은 생리통을 가라 앉히고 변비를 예방하는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밀크씨슬을 복용함으로써 복부에 혈액 순환을 도울수 있고 장 움직임을 도와 변을 부드럽게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4. 콜레스테롤
 밀크씨슬을 복용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이됩니다. 밀크씨슬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산은 유익한 콜레세테롤을 합성하는걸 돕습니다.

 5. 여드름
 밀크씨슬은 항산화 성분이 있어 여드름을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를 깨끗하고 부드럽고 맑게 유지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니 피부가 고민이신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6. 항염증제
 밀크시슬의 무기질 성분은 조직통증과 염증에 대해 항염증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밀크씨슬(Milk Thistle)의 부작용

 밀크시슬은 위와 같이 많은 효능들이 있지만 부작용도 존재하기 때문에 꼭 알아보시기 드셔야 됩니다.

 우리몸에서 밀크시슬을 제대로 소화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즉시 복용을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구역질, 구토, 복통, 설사 등이 나타나고 피부가 예민한 경우 알레르기 반응, 두통, 관절통의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음.
 아무리 좋은 영양제라도 반드시 부작용은 존재를 합니다. 밀크씨슬도 그렇습니다. 꼭 몸에 이상이 나타나게 되면 억지로 계속 복용하지 말고 반드시 복용중단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4. 밀크씨슬(Milk Thistle) 제품 추천

 밀크씨슬은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인기가 있는데 어떤제품을 골라야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밀크씨슬관련 제품을 만들고 있는 판매처들은 헬퍼, 뉴트리코어, GNC 등이 유명하고 저는 그중에서 제일 평가가 좋은걸로 보이는 GNC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이건 개인적인 추천 이오니 다른 제품을 사용하셔도 효과를 보시리라 생각합니다. 

밀크씨슬3사
밀크씨슬 3사 이미지